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6.01.05 10:30

‘육룡이 나르샤’ 폭풍같이 몰아친 60분, '역시 탄탄하다'

▲ 육룡이 나르샤 ⓒSBS '육룡이 나르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육룡이 나르샤’가 흥미로운 스토리를 끝없이 풀어내며, 쫄깃한 드라마의 진수를 보여줬다.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연출 신경수)가 월화극 1위 독주 중이다. 다양한 매력이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50부작 대장정에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끝없이 펼쳐지는 스토리의 향연은 시청자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1월 4일 방송된 27회 역시 눈 뗄 수 없는 이야기로 60분을 채웠다.

이날 방송은 신조선방에 정몽주(김의성 분)가 나타난 장면으로 시작됐다. 정몽주는 이성계(천호진 분)를 비롯한 육룡, 특히 정도전(김명민 분)과 개혁에 대해 같은 뜻을 품고 있는 인물이다. 정도전은 정몽주가 꼭 혁명에 동참해주길 바라왔다. 그러나 이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새 나라를 세우려는 이성계 파와 달리, 정몽주는 모든 개혁을 고려라는 틀 안에서 이루고자 하기 때문이다.

정몽주의 등장은 정도전과 이방원의 관계에도 변화를 불러왔다. 예리하고 날카로운 판단력을 지닌 이방원은 무휼(윤균상 분)에게 정몽주의 뒤를 밟도록 지시했다. 혁명의 내용을 안 정몽주가 이성계 파를 고발할까 걱정된 것이다. 그러나 정도전은 정몽주를 믿었고, 이방원과 뜻을 달리했다.

이방원은 남다른 통찰력과 행동력으로 판을 흔들었다. 정몽주의 뒤를 쫓는 모습, 정몽주에게 혁명파의 굳건한 개혁의지를 전하는 모습에서는 한 치의 물러섬도 없었다. 자신의 사람을 만들기 위해 찾은 처가에서 만난 하륜(조희봉 분)에게는 “이 나라 얼마나 갈 것 같소?”라며 폐부를 찌르는 한 마디를 던졌다. 특별할 수밖에 없는 인물 이방원의 다음 이야기가 기대를 더한다.

이성계 파의 혁명에 정몽주로 인한 변화가 시작된 가운데, 정체를 알 수 없는 조직 무명의 움직임도 수면 위로 드러나기 시작했다. 토지개혁을 위해 양전 조사를 준비하던 좌랑 3인이 하룻밤 만에 모두 살해당한 것이다. 정도전은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살인사건 뒤에 무명이 있음을 알았고, 반드시 그 뒤를 쫓아 정체를 밝히겠다 다짐했다.

이에 정도전은 이방지(변요한 분)를 활용해 길선미(박혁권 분)와 무명 일파를 유인하는데 성공했다. 나아가 정도전은 이방지와 연희(정유미 분)를 이용해 길선미의 뒤를 쫓았고, 그렇게 깊은 산 속 한 절에 도착했다. 그리고 그 곳에서 정도전과 이방지는 사라진 이방지의 어머니 연향(전미선 분)과 마주했다. 27회 동안 그토록 찾아 헤매던 연향의 등장, 그것도 무명 조직의 노인과 함께였다. 연향의 등장은 그 자체만으로도 짜릿함을 선사하며 강렬한 엔딩을 완성시켰다.

60분 동안 펼쳐진 스토리는 씨실과 날실처럼 촘촘하게 엮여갔다. 여기에 긴장감을 몰아가다가 짜릿함을 터뜨린 엔딩은 쫄깃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줬다.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한 ‘육룡이 나르샤’ 28회는 1월 5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