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윤수정 기자
  • 문화
  • 입력 2015.12.31 10:16

김재중 팬클럽, '국군 장병을 위한 사랑의 북 카페' 기부

▲ 국군 장병을 위한 북카페 ⓒ1사단

[스타데일리뉴스=윤수정 기자] 김재중 팬클럽이 1사단에 기증한 ‘국군장병을 위한 사랑의 북카페’가 12월 21일 문을 열었다.

▲ 국군 장병을 위한 북카페 ⓒ1사단

이 도서관은 최전방 혹한 속에 근무하고 있는 장병들의 휴식과 군복무 중에도 중단없는 지적활동이 유지되기를 바라는 김재중 팬클럽 까칠한 히어로즈 누나들이 마련한 것이다. 기부처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현역 복무중인 일병 김재중이 자신이 훈련소 시절을 보냈던 1사단과의 인연을 떠올리며 그 중에서도 가장 고된 최전방 gop에 보내줄 것을 권유하였고 팬들은 더 뜻깊어진 그 방향에 감동하여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고 팬클럽은 밝혔다.

▲ 국군 장병을 위한 북카페 ⓒ1사단

콘테이너 도서관 내부에는 책장, 책상과 같은 시설이 갖추어졌고 기본적인 냉온방 설비는 물론, 혹한의 환경을 고려하여 온돌까지 설치하는 등 장병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엿보였다. 또한 김재중 팬들이 직접 보내온 500여권의 책들과 CD, DVD, 그리고 오디오 세트도 함께 기증하였다.

▲ 국군 장병을 위한 북카페 ⓒ1사단

1사단 부대 관계자 및 장병들도 도서관 개관을 기뻐하며 감사의 뜻을 전달하였다. 1사단 이승오대령은 '바쁘신 가운데에서도 군을 사랑하시고 지지해주시며, 독서 카페를 기증해 주신 것에 감사하고, 최전방에 근무하는 용사들을 기억하고 지지해주시는 것에 크나 큰 기쁨과 감사를 표한다'고 전하였다.

▲ 국군 장병을 위한 북카페 ⓒ1사단

김재중 팬클럽 까칠한 히어로즈 누나들은 아름다운재단의 소년소녀가장 후원 및 장학기금 운영과 불평등 아동급식을 위한 급식비 지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베이비박스 후 캠페인 등에 꾸준히 기부하면서 바람직한 팬클럽 활동을 이어왔다.

한편 김재중 일병은 55사단 군악대 소속으로 성실히 군복무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