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윤수정 기자
  • 방송
  • 입력 2015.12.30 09:27

'복면가왕', 2015년 최고의 음악예능 프로그램 선정

▲ 복면가왕 ⓒMBC '복면가왕'

[스타데일리뉴스=윤수정 기자] MBC ‘복면가왕’이 2015년 최고의 음악예능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12월 30일(수) 오늘 오후 7시에 방송되는 MBC뮤직의 연말특집 프로그램 ‘2015년 가요 총 결산’에서는 ‘음악 예능’, ’힙합‘, ’걸그룹 전쟁‘, ’아이돌의 변화‘, ’대세 가수‘ 등 2015년 가요계 5대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해 동안의 가요계 이슈를 꼼꼼하게 되짚어 볼 예정이다. 김성주와 김신영, 지상렬이 공동 MC를 맡고, 빅스, 치타, 김이나 등 가요계를 종횡무진 누빈 스타들이 패널로 함께 출연한다.

우선 2015년 가요계 첫 번째 키워드인 ‘음악 예능’에서는 복면가왕’, ‘슈가맨을 찾아서’, ‘언프리티 랩스타’ 등 1년 동안 선보인 각 방송사들의 음악예능 프로그램들을 분석해본다. 그 중 올해 최고의 음악 예능으로는 단연 ‘복면가왕’이 선정되었다. ‘복면가왕’은 전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음악 본연의 진정성과 가창력은 물론 예능 프로그램의 재미까지 잡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복면가왕’의 MC를 맡고 있는 김성주는 방송 도중 여러 차례 자신도 모르게 가면을 쓴 출연자의 이름을 호명했던 경험 등 그 동안 방송에서 이야기하지 않았던 ‘복면가왕’의 진행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고, 패널 중 실제 ‘복면가왕’ 출연자이기도 한 치타와 빅스의 켄은 복면을 쓰고 무대에 섰던 특별한 경험을 생생하게 들려주었다.

또한, ‘복면가왕’의 패널인 지상렬, ‘쇼챔피언’의 MC인 김신영, ‘슈가맨을 찾아서’의 패널인 김이나, ‘언프리티랩스타’의 출연자 치타 등 각각 자신이 출연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비하인드를 공개해 특별한 재미를 줄 예정이다.

한편, MBC뮤직은 12월 30일(수) 오늘 오후 7시에 방송되는 연말특집 1편 ‘2015 가요 총 결산’에 이어 1주일 뒤인 2016년 1월 7일(수) 오후 7시에는 아이돌 신년 운세와 2016년 가요계 날씨 등을 소개하는 연말특집 2편 ‘2016 가요계 전망‘을 방송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