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5.12.29 17:51

광주피부과, 필러∙실리프팅으로 간단하게 찾는 동안 외모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요즘 시대에는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인다는 말이 최고의 찬사처럼 들린다. 연말연시 각종 송년회, 신년회 등 모임에서 누구보다 어려 보이고 예뻐 보이기 위해 외모부터 몸매까지 자신에게 투자를 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얼굴의 볼륨감과 피부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없애고자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마스크팩, 마사지 등 홈케어에 많은 시간을 쏟곤 하는 것. 하지만 사실 이러한 방법만으로 단기간에 피부의 탄력을 회복하고 주름을 개선시키기엔 다소 무리가 있다.

때문에 최근 빠른 시간 안에 성형보다 간편하면서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실리프팅과 필러시술이 각광 받고 있다. 절개 없이 주사나 실 등을 이용하여 비교적 간단히 원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 바쁜 현대인에게 인기가 많다.

볼륨감 없는 외모와 탄력을 잃어 처진 살들처럼 노안으로 보일 수 있는 핵심요인들을 짧은 시간 내에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광주 수완지구 디아트피부과 박민영 원장(피부과 전문의)의 도움말로 알아봤다.

▲ 디아트피부과 박민영 원장

◆ 처진 피부 살려주는 ‘실리프팅’

실리프팅은 미국FDA 및 식품의약품안전처(KFDA)에서 정식으로 허가 받은 PDO란 녹는 실을 진피층에 삽입해 처진 피부를 잡아당겨줌과 동시에 콜라겐을 활성화시켜 리프팅 효과를 내는 원리로 처지거나 늘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준다.

실리프팅의 종류로는 민트리프팅, 울트라V리프팅, 오메가리프팅, 이지(EZ)리프팅, 다이아몬드리프팅 등이 있다. 실의 돌기방향과 굵기 등에 따라 이마주름, 미간주름, 눈가주름, 볼 살, 팔자주름, 입가주름, 턱주름, 목주름 등 다양한 시술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디아트피부과 박민영 원장은 "실리프팅 시술은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나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고 입원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부담이 없어 찾는 사람이 많고 그러다 보니 불법시술을 하는 곳이 성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연말연시이벤트로 낮은 가격을 제시해 환자유인을 하는 곳이 많은데 가격보다는 환자의 안전을 생각해 정품을 사용하는지 경험이 많은 전문 의료진이 시술하는지 여부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 성형수술이나 지방이식 없이 예뻐질 수 있는 '필러'

원하는 부위에 원하는 모양대로 생기 있는 입체적인 얼굴형으로 만들 수 있는 필러는 인체에 안전한 천연 물질을 이용해 넓은 주름 안을 채워주고, 미관상으로 볼륨감이 필요한 부위에 주사하여 피부 조직을 보충해주는 쁘띠성형이다. 약 10분 정도면 시술이 완료 되면서도 시술 후 바로 일상적인 생활에 지장이 없을 만큼 불편함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또 비용도 비교적 저렴하고 시술로 인한 부작용이나 후유증도 적어 바쁜 직장인이나 대학생들도 간단하게 시술 받는 경우가 많다. 주로 평평한 이마, 무턱, 눈밑 애교살, 낮은 콧대, 푹 꺼진 볼, 팔자주름, 볼륨감 없는 입술, 무턱을 개선하는데 사용되며 시술 후 바로 결과를 볼 수 있다.

최근 코끝성형에는 한계가 있어 특수한 실을 이용해 코끝의 모양을 개선하는 시술인 하이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박 원장은 "PDO실과 필러를 결합한 하이코는 코의 각도, 콧대, 코끝 높이기, 콧방울 조절은 물론 코끝 길이 연장 등 부분 적용을 할 수 있어 원하는 대로 디자인이 가능해 전체적으로 예쁜 코를 만들 수 있고 오랜 시간 유지가 되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