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5.12.24 10:43

[HD] 아이콘, 4연속 홈런 '왜 또-덤앤더머-아니라고' 7개 음원차트 1위

▲ 아이콘 ⓒYG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아이콘이 풀앨범  ‘iKON DEBUT FULL ALBUM 'WELCOME BACK'’ 의 신곡들로 7개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4연속 인기홈런을 날렸다.

24일 0시 공개된 아이콘의 신곡 ‘덤앤더머’, ‘왜 또’, ‘아니라고’가 이날 오전 9시 기준 7개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몰이를 입증하고 있다.

▲ 아이콘 ⓒYG엔터테인먼트

'덤앤더머'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에서, '아니라고' 가 벅스, 지니, 엠넷에서, '왜 또'가 올레뮤직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새 앨범에 수록된 3곡의 신곡들이 동시에 차트 정상에 오르는 괴력을 과시했고, '취향저격', '리듬타', '지못미'등 앞서 발표해 정상을 석권했던 곡들에 이어 인기몰이를 이어가며 2015년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다.

▲ 아이콘 ⓒYG엔터테인먼트

이 밖에 같은 시간 기준 마카오,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해외에서의 인기몰이도 입증했다. 

'왜 또'는 연인 사이에서 자주 벌어지는 사소한 말다툼에 대해 여자친구의 입장을 이해하지 못하는 남자의 마음을 담은 노래이며 '덤앤더머'는 영화 '덤앤더머'에서 모티브를 얻은 노래로 '바보'처럼 신나게 미친 듯이 놀아보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두 곡 모두 아이콘이 지금까지 한번도 선보이지 않은 강렬한 비트의 빠르고 신나는 곡들로 연말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곡들이다. 또 ‘아니라고’는 지드래곤이 9년만에 처음 아이콘에게 선물하는 곡으로 지드래곤과 아이콘의 감성이 독특한 조화를 이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아이콘 ⓒYG엔터테인먼트

 

15일 밤 11시 음원 공개를 1시간 앞두고 진행한 네이버  V앱 생방송 'KONY'S MAS' 에서 아이콘은 신곡에 대한 소개와 토크를 선보였고 뮤직비디오와 메이킹 필름을 공개하면서 팬들과 소통했다. 특히 아이콘은 실시간 검색어 1위가 된다면 팬카페에‘남친짤’을 올리겠다고 공약했는데 이후 곧바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영향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 아이콘 ⓒYG엔터테인먼트

한편 그동안 성원해준 팬들에 대한 선물의 의미로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풀앨범을 공개하며 인기몰이 중인 아이콘은 27일 방송되는SBS '가요대전'을 통해 새 앨범의 첫 무대를 선보이면서 팬들 앞에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내년 1월 30일과 31일, 지난10월 3일 데뷔 콘서트를 가진 장소인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