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5.12.23 16:52

눈성형, 재수술 막기 위해서는 맞춤성형이 필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겨울방학을 맞아 눈성형 및 코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최근 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성형외과의 프로모션 등이 성형을 더욱 부추기고 있다. 

하지만 부작용을 예방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혜택이나 할인 등에 현혹되지 말고 병원 혹은 전문의 선택에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 메모리성형외과 안태황 원장

청주성형외과 메모리성형외과 안태황 원장은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눈성형의 경우 인기가 높은 수술인 만큼 성형외과 의사들의 실력이 검증되지 않은 채 이루지는 편"이라며 "간혹 낮은 가격만을 내세우는 병원의 경우 부작용 및 부자연스러움으로 인해 재수술을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눈성형은 자신의 얼굴 및 이목구비 비율과 눈의 형태, 그에 맞는 수술법 등이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연예인의 얼굴을 무조건 따라 하거나 큰눈과 짙은 쌍꺼풀만을 추구하는 것은 옳지 않다.

눈성형 중에서도 쌍꺼풀 수술은 환자의 눈 모양이나 피부 상태에 따라 매몰법, 부분 절개법, 절개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매몰법은 절개를 하지 않고 이루어지는 방법으로, 붓기도 적고 회복 기간도 짧아 바쁜 이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눈꺼풀의 불필요한 조직을 제거하지 않기 때문에 눈꺼풀에 지방이 많지 않고 처짐도 적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절개법은 명칭 그대로 눈꺼풀에 절개를 하여 과도하게 몰린 지방과 늘어진 근육 피부 등을 제거한 뒤 상안검거근(눈을 뜨게 하는 근육)과 피부를 이어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이다. 상안검거근의 힘을 보강할 수 있어 눈꺼풀이 두껍고 처진 이들에게 적합하다. 

부분절개법은 매몰법과 절개법의 장점을 절충한 수술 방법이다. 눈꺼풀의 처짐은 적지만 지방의 양이 어느 정도 있어 매몰법의 적용이 어려운 이들에게 많이 이루어지며, 최소 절개를 통해 눈꺼풀의 지방을 제거해주고 쌍꺼풀을 만들어 준다. 

청주성형외과 메모리성형외과 안태황 원장은 "눈성형 등의 성형술은 수술 전 환자와 의료진이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쌍꺼풀 수술과 함께 자연스럽고 시원한 눈매를 원한다면 트임 성형, 눈매 교정 등을 함께 진행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