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5.12.23 16:52

연말 연초모임, 매력 살려주는 쁘띠성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한 해를 마무리 하고 다가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송년회와 신년회 등 다양한 모임을 준비하는 시즌이 왔다. 오랜만에 반가운 지인을 만나는 자리인 만큼 더욱 예뻐진 모습이나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은 남녀 모두 같을 것이다.

평소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보통 다이어트나 성형수술을 고민하지만 비용적 부담과 긴 회복기로 인한 부담 탓에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쁘띠성형을 알아보는 이들도 늘고 있다. 

▲ 연세라인에스클리닉의원 이인철 원장

쁘띠성형은 보톡스와 필러를 말하는데, 주사로 주입하는 간단한 시술로 절개를 하지 않아 시술시간이 적고 따로 회복기간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시간적, 금전적 부담이 적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유용하다는 특징이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을 정제한 것으로,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면 운동신경과 근육이 만나는 곳에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줄여 근육을 위축시켜주는 원리다. 주로 근육의 부피를 줄여주거나 근육의 힘을 약화시키는 작용을 하여 각진 턱과 종아리 근육을 얇게 만들고 이마, 미간주름을 개선해 준다.

시술하기 앞서 미리 보톡스 제품의 종류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국산제품인 ‘메디톡신’은 KFDA 승인으로 안전성을 입증 받았고, ‘보툴렉스’는 역시 그 효과를 인정받아 전세계로 수출되고 있는 제품이다. 

그 밖에도 FDA승인으로 유럽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디스포트’, 장기적인 안전성을 강화시킨 ‘이노톡스’, 내성이 없어 반복적인 시술에도 처음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독일산 ‘제오민’이 있다.

반면 필러는 인체와 유사한 물질을 볼륨감이 부족한 부위에 주입하여 피부조직을 보충해주는 시술로,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볼륨감을 높여주는 시술이기 때문에 주로 코, 이마, 볼 등의 부위에 시술하며 가슴, 엉덩이 등도 시술할 수 있다.

필러는 지속기간에 따라 나뉘어지는데 단기필러인 뉴라미스, 큐젤맥스, 퍼펙타, 클레비엘, 등 6개월에서 1년 동안 효과가 지속되고 장기필러인 아쿠아필링필러는 5년 이상 지속된다.

하지만 지속기간이 길다고 하여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다. 자신의 피부타입과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여 시술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에 맞는 바늘을 사용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일반바늘은 날카로워 피부괴사나 부어오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캐뉼라 바늘은 끝이 둥글기 때문에 부작용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분당 서현동 연세라인에스클리닉의원 이인철 원장은 “필러와 보톡스는 간단한 시술이지만 신체에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숙련도가 높고 다양한 임상경험을 축적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시술 전 반드시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