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15.12.05 09:53

씨엘 ‘HELLO BITCHES’, 오늘(5일) 정오 국내 음원 사이트 공개

▲ 씨엘 ⓒYG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씨엘의 미국 진출 사전 프로모션곡 'HELLO BITCHES'가 5일 정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도 공개된다. 

앞서 지난달 21일 음악 공유사이트인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를 통해 무료 공개됐고 이후 글로벌팬들과 세계 유명 DJ들의 집중 관심에 힘입어 지난달 26일 0시(한국시간 기준) 아이튠즈에도 선보였던 'HELLO BITCHES’를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도 공개하게 된 것은 음원을 보다 수월하게 듣기 원하는 국내팬들을 위한 서비스라는 게 YG엔터테인먼트측의 설명이다. 

YG측은 "무료 배포곡을 국내 음원사이트에 뒤늦게 공개하기로 한 것은 최근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의 실시간 검색어에 씨엘이 1위로 올라올만큼 팬들이 씨엘의 노래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음원이 없어 팬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미 무료배포, 아이튠즈 등을 통해 선보였고, 19금 곡이라 음원순위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다. 더 많은 팬들이 편하게 음원을 듣기 위한 조치라고 봐달라"고 덧붙였다. 

‘HELLO BITCHES’는 바운스 넘치는 비트, 중독적인 사운드가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고, 음원과 함께 선보인 안무 영상 역시 세계적인 안무가 패리스 고블이 감독 및 안무 지도를 맡아 씨엘의 파워풀하고 섹시한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내 눈길을 끌고 있다. 

씨엘은 2일 홍콩에서 열린 2015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서 패리스 고블, 리퀘스트 댄스크루와 함께 강렬한 퍼포먼스의 'HELLO BITCHES' 무대를 최초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이끌어 낸 바 있다. 'MAMA' 방송 후 5일 기준으로 'HELLO BITCHES'는 베트남 1위, 싱가포르 4위, 캄보디아 7위, 홍콩 8위, 대만 9위 등 다양한 아시아지역의 아이튠즈차트에서 톱10안에 랭크되면서 인기 상승을 입증하고 있다. 

스쿠터브라운의 SB PROJECTS와 계약을 체결하고 YG와 School Boy Records를 통해 공동 발매한 사전 프로모션 곡 ‘HELLO BITCHES’로 인기몰이 중인 씨엘은 현재 미국 진출 앨범 작업 및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작업을 완성했고 본격적인 미국 데뷔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