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5.12.02 16:15

간단한 쁘띠성형 필러, 부작용 방지를 위해서 확인해야 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성형수술이라고 하면 비용적인 면이나 위험성 및 회복에 대한 부담이 크지만 요즘에는 간단한 보톡스와 필러 같은 주사시술이 대중화되며, 성형수술대신 쁘띠시술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보톡스와 필러는 연령층에 크게 상관없이 다양하게 찾는 시술 중 하나로, 20대의 경우 이마의 볼륨이나 애교살, 사각턱보톡스를 원하며 30대의 경우 동안을 위해 코, 이마, 앞 광대, 팔자필러와 같이 주름개선과 볼륨을 동시에 원한다. 40대 이상의 연령층도 수술에 대한 부담 때문에 보톡스와 필러 시술을 적극 선호하는 편이다.

하지만 보톡스와 필러 또한 성형의 한 분야이기 때문에 부작용의 문제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안전성 검증을 거친 정품을 사용하지 않거나 소독이 잘 되어있지 않을 때 혈관패색, 피부괴사, 실명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김홍달 원장

강남에 위치한 피부과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김홍달 원장은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우선 고압증기멸균기(autoclave), EO가스소독기, 살균 자외선 소독기, 의료용 자외선 소독기, 초음파 소독기 등이 구비가 되어 철저한 위생관리가 이루어지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으며, 시술 시 사용하는 개인 관리용품(백붓, 스파츌라, 해면, 수건 및 터번, 가운, 드레싱 셋트 등)의 관리가 잘 되어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김 원장은 "일반 바늘주사가 아닌 바늘 끝이 둥근 특수 캐뉼라를 사용하면 피부 조직 손상을 줄여 멍과 붓기, 출혈 현상을 줄일 수 있어 캐뉼라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필러 시술 시 필러 물질이 혈관을 타고 들어가 일어나는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베인 뷰어 플렉스(Vein Viewer Flex)를 통해 정확한 시술을 시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베인 뷰어 플렉스(Vein Viewer Flex)란 피부 표면에 비침습적으로 근적외선(near infrared)을 조영하여 디지털 이미지를 확보함으로써, 피하 정맥 혈관의 위치를 찾는데 도움을 주는 장비이다. 

마지막으로 시술 의료진의 경력은 재시술이나 부작용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사항으로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받는 것이 안전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시술 후 사우나에 출입하고 얼굴 마사지를 받는다거나 음주, 흡연을 과하게 즐기게 되면 피부 속에서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