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5.12.02 16:15

귀뒤사각턱으로 호감을 부르는 얼굴형 만들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취업을 준비하는 K(29세, 여)씨는 각진 얼굴 때문에 평소 주변에서 '남자같다'는 소리를 자주 들어 스트레스를 받아 왔다. 취업을 준비하는데 있어 첫인상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A씨는 최근 사각턱수술을 고민하고 있다. 

이처럼 갸름하고 작은 얼굴라인이 호감을 부르는 첫인상을 줌에 따라 눈, 코성형 뿐 아니라 많은 여성들이 얼굴 라인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기존 사각턱수술은 전신마취에 오랜 회복기간 등의 부담으로 수술을 꺼려 했지만 최근에는 수술법이 진화함에 따라 수술시간 및 회복에 대한 부담을 줄인 안면윤곽축소수술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 최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귀뒤사각턱 수술은 턱의 뒷부분 각이 발달된 경우 효과적인 수술방법으로 기존의 입안 절개 없이 귀 뒤 접히는 부분을 절개해 외부에서 흉터나 수술 자국이 보이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수술 후 각진 사각턱을 제거하여 보다 매끄러운 얼굴형과 부드러운 인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얼굴 귀 뒤의 튀어나온 뼈만을 잘라내 정면에서는 수술 후 큰 차이가 없었던 과거의 수술법에 비해 최근의 귀뒤사각턱은 귀 밑 부분부터 앞 턱까지 턱을 잘라내기 때문에 측면 뿐 아니라 정면에서도 갸름한 얼굴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귀뒤사각턱 수술은 개인의 얼굴 골격과 제거하고자 하는 각의 범위, 얼굴의 지방량과 저작근의 발달 정도가 다른 만큼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 강남성형외과 BN(비엔)성형외과 이중근 원장

강남성형외과 BN(비엔)성형외과 이중근 원장은 "얼굴 턱주변에는 수많은 신경과 혈관이 모여있는 만큼 수술 후 신경손상과 턱관절 장애 등의 부작용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반드시 임상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하며 "본인에게 알맞은 병원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수술을 진행하는 의사 뿐 아니라 첨단 수술장비와 수술 노하우, 체계적인 사후관리 등을 꼼꼼히 알아보고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