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음악
  • 입력 2011.12.30 11:51

주석, ‘SUN&STAR’로 임정희와 두번째 입맞춤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대한민국 힙합신의 대표주자 주석이 임정희, 라도와 손잡고 신곡 'SUN & STAR'로 돌아왔다.

30일 싱글앨범 'SUN & STAR'를 발표한 주석은 2010년 5집앨범 이후 1년반만의 컴백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최고의 디바 임정희와 떠오르는 신예 작곡가 라도의 지원사격을 받아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SUN & STAR'는 히트메이커 신사동호랭이의 패밀리이자 가요계의 새로운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신예 작곡가 라도의 곡으로, LP 잡음 소리와 미려한 건반 플레이로 시작해 임정희의 원숙하고 달콤한 보컬과 주석의 센스 넘치는 라이밍, 신스 사운드가 입혀지면서 완연한 빛을 발하고 있다.

특히 주석과 임정희가 서로 랩과 보컬을 주고받는 곡의 후반 부분은 이번 곡의 백미로, 힙합과 알앤비라는 확실한 음악적 뿌리를 가진 뮤지션간의 결합이 돋보이는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선사하고 있다.

주석과 임정희는 2005년 발표했던 주석의 4집 타이틀곡 '힙합뮤직' 이후 두번째 만남으로, 당시 주석은 이 곡을 통해 힙합팬의 지지는 물론 대중적인 성공까지 거머쥔 바 있어 음악팬들을 더욱 흥분시키고 있다.

한편 30일 공개된 주석의 새로운 싱글앨범 'SUN & STAR'는 임정희, 라도의 지원사격과 함께 2011년 마지막 잭팟을 터뜨릴 음원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