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5.11.24 15:18

얼굴전체 볼륨감과 긴 유지기간을 원한다면?

▲ 강남터치유성형외과 신우진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많은 이들이 '동안'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곤 한다. 남녀 불문하고 '동안'이라는 말은 세월이 지날수록 최고의 칭찬이기도 하며, 간절한 바람이 되기도 하는 것.

동안으로 보이는 가장 큰 요인은 탄력과 볼륨 있는 얼굴이라고 할 수 있다. 나이가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피부탄력이 떨어져 피부가 처지거나 검버섯, 잡티, 주름이 생겨 늙어 보이기 마련이다.

식단조절이나 운동, 비타민 섭취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요즘에는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내원하여 필러나 지방이식과 같이 얼굴에 볼륨을 줄 수 있는 시술을 찾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필러는 꺼진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필러 물질을 주입하여 볼륨감을 되찾게 해주며, 지방이식은 자신의 허벅지, 엉덩이 등 지방이 많은 곳에서 지방을 채취해 얼굴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지방이식은 부기로 인해 회복기간이 길다는 점과 두 세 차례의 추가 시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담감, 마른 사람의 경우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최근 이러한 자가지방이식과 필러의 장점을 모은 큐오필 시술이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큐오필 시술은 히알루론산 필러 ‘티슈필’과 환자 혈액에서 추출한 PRP(Platelet-rich-plasma, 혈소판이 풍부한 혈장)를 함께 혼합해 사용하는 신개념 필러 시술이다.

PRP는 환자의 자가혈에서 추출한 혈소판을 고농축한 성분으로, 환자 본인의 혈액을 채취해 사용하기 때문에 인체동일성분으로 안전하고 부작용이 거의 없어 체내 무해하다. 티슈필 성분 역시 생체 이식시험을 포함해 생물학적 안전에 관한 모든 시험들을 통과 후 KFDA(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즉각적인 주름 완화의 효과는 있지만 얼굴전체에 시술하기에는 비용부담이 크고, 최대 지속기간이 1년 미만으로 시술 효과가 환자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 큐오필시술은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여 체내 주입 후 효과가 18개월 이상 유지된다.

강남터치유성형외과 신우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큐오필은 볼륨효과는 물론 피부개선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간단하지만 노하우가 필요한 시술이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시술을 직접 집도하는지 꼼꼼하게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