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뷰티
  • 입력 2015.11.19 17:37

눈ㆍ코 성형, 전체적인 비율과 조화 고려해야

▲ 용인SB(에스비)성형외과 서승범 원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외모도 자기 관리라는 인식이 높아진 요즘, '성형'의 대중화로 나이·성별을 불문하고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부위는 눈·코 성형인데, 눈·코는 작은 변화만으로도 전체적인 얼굴 이미지에 큰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연예인의 얼굴을 그대로 따라 하거나 유행하는 성형 방법만을 쫓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 이는 자신 얼굴의 고유한 개성을 없애고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으므로 각 개인에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자신에게 맞는 눈·코성형 방법은 어떻게 찾는 것이 좋을까?

눈성형에는 매몰법, 부분 절개법, 절개법, 자연유착법 등 다양한 수술 방법이 있다. 눈성형은 눈의 크기, 눈꺼풀의 처짐 정도와 앞트임, 뒤트임 등의 눈매 교정이나 안검하수 수술이 적용되어야 하는 부분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진다.

코성형 또한 자신의 코가 낮은코, 매부리코, 복코, 들린코 등 어떤 유형인지에 따라 수술 방법은 달라진다. 얼굴에 입체감을 주고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주는 코는,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으로 부각되므로 코성형을 통해 얼굴 비율에 맞는 적당한 높이와 길이를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용인에 위치한 성형외과 용인SB(에스비)성형외과 서승범 원장은 "눈·코성형은 무엇보다도 자연스러움은 물론, 전체적인 얼굴 비율의 조화가 잘 어울려야 한다"며 "따라서 만족도 높은 눈·코 성형을 위해서는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함께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고, 수술 전 꼼꼼한 상담 이후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