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TV 라이브 오픈채팅 추가

'마이 리틀 텔레비전'처럼 카카오톡에서 오픈채팅 가능해져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카카오TV에서 생중계를 보며 오픈 채팅으로 대화할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27일 카카오(035720)는 카카오TV 라이브방송과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연동한 '카카오TV 라이브 오픈채팅'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TV가 출시한 '라이브 오픈채팅'은 아프리카TV에 이어 MBC예능프로 '마이 리틀 텔레비전'처럼 지상파에서도 적극 활용 중인 시스템이다. 카카오TV 라이브 오픈채팅'도 실시간으로 생중계 동영상을 보며 수많은 사용자들과 카톡을 이용해 대화할 수 있다.

카카오톡 더보기 기능 내 카카오TV라이브 메뉴에서 실시간 동영상을 선택하면 하단에 주제별 오픈 채팅방을 확인할수 있다. 생성된 카톡방이 없는 경우, 이용자가 직접 우측 상단에 보이는 '더하기(+)'를 눌러 개설할수 있다. 이용자가 원하는 오픈채팅방에 입장하면 채팅방 상단에 카카오TV 라이브 영상이 자동 재생되고, 동시에 카톡 채팅을 사용할수 있다.

한편 카카오는 2015 KBO리그 한국시리즈 기간동안 안경현, 최원호, 현재윤, 이종렬 등 4명의 SBS 스포츠 해설위원과 함께 대화를 나눌수 있는 'KBO 한국시리즈 오픈채팅'을 운영한다. 이는 카카오검색을 통해서도 경기별 오픈채팅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 카카오TV 라이브오픈채팅 화면컷 ⓒ카카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