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뷰티
  • 입력 2015.10.20 14:43

보톡스, 사각턱ㆍ주름 등 다양한 응용시술로 인기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남녀 구분 없이 외모를 통한 자기 관리가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성형술과 달리, 간단한 주사 시술만으로 예뻐지는 쁘띠 성형은 짧은 시술 시간과 효율적인 경제 비용 등으로 인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표적 쁘띠성형 시술은 바로 보톡스. 보톡스는 본래 근육을 마비시키는 독소이지만, 극소량을 정제해 사용함으로써 신경 전달 물질을 차단해 근육을 움직이지 않게 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근육을 퇴축시키는 효과를 가진다. 미용적인 주름 치료와 근육 축소는 물론, 얼굴 떨림과 눈꺼풀 경련 등 근강직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보톡스는 치료에 이용된 이래 40년 넘게 사용되면서 안정성을 인정받았으며, 그 효과 또한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춘천에 보톡스 시술로 유명한 춘천피부과 청담엠클리닉의원 조형찬 원장은 “보툴리늄 톡신 성분은 근육에 효과를 발휘하고 체내에서 흡수ㆍ분해되어 다양한 응용 시술이 가능하다. 특히 눈가, 미간주름, 콧등주름, 사각턱, 종아리 근육은 물론 다한증까지 그 분야는 매우 다양하다”고 전했다.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의 인기로 인해 양악수술, 안면윤곽 등과 같은 수술이 큰 인기를 누렸으나, 보톡스 단일 시술만으로도 턱 근육을 퇴축시켜 충분히 갸름한 V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다. 사각턱은 주로 지방이 두껍거나 근육이 발달하여 턱 뼈가 발달한 경우 등으로 나뉘는데, 근육이 발달한 경우 사각턱보톡스를 통한 개선이 가능하다.

시술은 보통 5~10분 정도 소요되며, 지속기간은 3~6개월 정도이다. 시술 후에는 별도로 사후 관리나 회복기간이 필요 없으며, 곧바로 일상 생활도 가능해 언제든 부담이 적다. 

시술 후에는 붓기나 주사부위의 멍, 약간의 가려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자연스러운 반응으로 곧 사라지며, 약물이 주변 근육으로 퍼져 나가지 않도록 약 4시간 정도 눕지 않는 것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춘천피부과 청담엠클리닉의원 조형찬 원장은 “보톡스 주사 시술은 반드시 안전성을 인증 받고 효과가 뛰어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술 집도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나 유지기간에서도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병원 선택 시 각별히 주의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