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J E&M 음악사업부문, 힙합 전문 레이블 ‘하이라이트레코즈’ 인수

▲ CJ E&M 로고 ⓒCJ E&M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CJ E&M 음악사업부문은 힙합 전문 레이블 ‘하이라이트레코즈’를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이라이트레코즈'는 언더그라운드 씬의 발전을 위해 힘써온 힙합 전문 레이블로, 정통 힙합의 대표주자 팔로알토를 필두로 비프리, 허클베리피, 레디 등이 소속돼 있다.
 
최근 쇼미더머니, 언프리티랩스타 등을 통해 힙합이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CJ E&M 음악사업부문과 ‘하이라이트레코즈’ 양사는 힙합의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추진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협력의 방안으로 ‘기업 인수’ 방식을 택하게 됐다.
 
향후 CJ E&M 음악사업부문은 투자·유통·마케팅·글로벌 네트워크 등 음악 사업 인프라를 제공해 ‘하이라이트레코즈’가 안정적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음악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힙합 레이블 인수를 통해 소속 레이블의 장르를 힙합까지 확장하며 음악적 다양성 확대에 지속 주력할 예정이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는 “음악적 장르가 한정된 국내 음악 시장에 다양한 음악이 통용되고 인정받는 '장르 다변화'가 절실한 시점이다. '하이라이트레코즈'와 같은 실력 있는 힙합 레이블이 향후 국내 음악 시장의 음악적 다변화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하이라이트레코즈’가 안정적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장기적으로는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대표 힙합 레이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