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뷰티
  • 입력 2015.09.25 16:16

보톡스로 매력적인 작은 얼굴 완성?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최근에는 수술 없이도 쉽게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미용 시술이 인기가 많다. 특히 작은 얼굴 트렌드에 맞춰 얼굴의 윤곽이나 볼륨을 줄일 수 있는 보톡스 시술이 더욱 인기이다. 얼굴 윤곽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는 많은 시술 중에서도 보톡스의 인기가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 

사각턱보톡스는 뼈를 깎지 않고,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신경독을 이용해 얼굴의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근육을 축소시키는 시술이다. 절개나 뼈를 잘라내지 않기 때문에 시술 후 붓기나 통증이 없고, 시술 후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 원주타토아클리닉의원 김일우 원장

보톡스의 인기의 비결 중 하나는 경제적인 시술 비용이다. 보톡스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제품의 종류가 많아졌다. 종류가 다양해짐에 따라 시술 목적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또 제품의 비용 역시 경제적임에 따라 시술에 대한 부담이 적어져 반복 시술이 어렵지 않아 졌다.        

또한 보톡스는 다양한 이목구비에 맞춰 내 얼굴형에 맞는 포인트에 시술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또 다른 인기의 요인이며, 원주에서도 피부과를 중심으로 성행하고 있다.

하지만 간단한 주사 시술로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는 보톡스라 할지라도 엄연히 의료행위이기 때문에 전문의에게 정품 제품으로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만일 이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을 경우 자칫 시술 후 근육이 마비되거나 눈꺼풀이 처지는 등의 부작용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원주에 소재한 피부과 원주타토아클리닉의원 김일우 원장은 “사각턱보톡스의 효과는 시술 후 한달 정도 되었을 때 체감할 수 있으며, 2개월 이후부터 최상의 효과가 나타난다”고 설명하며 “보톡스는 정품정량으로 시술 받았을 때 부작용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만일의 가능성을 위해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