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뷰티
  • 입력 2015.09.16 16:20

얼굴의 중심 '코성형', 비율 따라 만족도 달라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얼굴 중심 부위에 위치한 코는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역할을 한다. 보통 얼굴의 크기와 비율이 첫인상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코가 낮은 사람들에 비해 오똑한 코를 가진 사람들의 이미지가 더욱 세련돼 보이고 뚜렷한 이목구비를 돋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기 때문.

외모가 스펙이 된 오늘날, 코가 낮은 사람들은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코성형을 중점으로 하는 성형외과를 알아보며 외모 개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대해 안양성형외과 스타덤성형외과 진상우 원장은 “코가 낮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이목구비가 뚜렷한 사람들 또한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하기 위해 코성형을 받겠다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코성형은 평소 만족스럽지 못한 자신의 외모를 개선할 목적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이미지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으며, 특히나 남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이기도 하다. 

극심한 취업난 속에서 면접관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스펙도 중요하나 업종에 상관없이 호감을 줄 수 있는 인상과 기업에 어울리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깔끔하고 단정한 인상을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최근 취업준비생 중에서는 코성형을 통해 외모콤플렉스를 해결하고 세련되고 지적인 이미지 변화를 꿈꾸기도 한다. 

이처럼 전반적으로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코성형을 고려해 볼만한데, 코는 얼굴 중앙에 있어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부위이기 때문이다.  

코성형 외에도 이미지 개선을 위한 부위 중 선호도가 높은 부위로 눈성형도 꼽을 수 있다. 비교적 대중화된 수술이기 때문에 간단한 수술로 오인하는 경우도 많지만,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또는 해당 부위의 수술사례가 많은 성형외과인지를 꼼꼼히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안양성형외과 스타덤성형외과의 코성형은 코의 높이나 모양,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에 따라 디자인하며,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실리콘과 자가귀연골로 시행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효과를 내고 있다. 특히 비개방형 코성형으로 흉터가 남지 않도록 콧구멍 안쪽 부위만을 절개하여 만족도가 높다. 

안양성형외과 스타덤성형외과 진 원장은 “실리콘 및 자가귀연골을 체내 삽입 되면 완전히 자리잡기까지 최소 3~6개월 가량이 소요되기 때문에 이때 수술 부위를 만지게 되면 보형물 이탈, 감염 등에 노출 될 수 있으니 염증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