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생활
  • 입력 2011.12.13 13:22

‘필러’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해야 효과적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쁘띠성형이란 수술에 대한 부담감 없이 시술할 수 있는 간단한 보톡스나 필러 등의 성형을 말한다. 필러 쁘띠성형의 경우 단순히 탱탱한 피부를 되찾아줄 뿐만 아니라 얼굴의 움푹 팬 곳을 채워주어 얼굴의 볼륨을 살리거나 낮은 콧대를 올리기도, 꺼진 이마를 봉긋하게 만들어주기도 한다.

이 중에서도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은 수술에 대한 부담감 없이 시술 후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여 수술한 티를 내지 않고 아름다운 변화를 얻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그 인기 또한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런 필러 시술의 경우 수술 부담 없이 간단한 말 그대로 쁘띠성형이라는 장점에서는 큰 호응을 얻고 있지만, 히알루론산 제재 필러의 경우 지속력이 오래 가지 않는 다는 점 때문에 오래가는 필러들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오래가는 필러에 대한 장단점을 따져보지 않고 시술을 감행하여 문제가 되는 사례들이 늘고 있다.

필러시술은 매우 다양하며 그 제재 또한 다양하다. 기본적으로 필러는 히알루론산제재 필러를 이용한다. 히알루론산이란 몸의 구성성분인 수분과 유사한 성분으로 시간이 지나면 가수분해된다는 장점이 있다. 시술즉시 마음이 들지 않을 경우 녹이는 주사를 이용하여 녹일 수도 있다. 그러나 몸의 구성성분이다 보니 시간이 지나면 가수분해 되어 지속기간이 2년을 넘기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최근 문제가 되는 필러의 경우에는 히알루론산이 아닌 필러를 이용한 경우가 그것이다. 또한 이외에도 피부과의 제대로 된 승인을 받은 히알루론산제제 필러가 아닌 파라핀이나 여타 불법 시술들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여전히 남아있어 부작용에 시달리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다.

필러를 이용한 쁘띠시술의 경우 몸에 구성성분이라는점, 시간이 지나면 가수분해된다는 점,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녹이는 주사를 넣기만 하면 하루사이에 없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필러를 이용한 쁘띠시술의 경우 이런 여러 가지 장점을 지닌 좋은 시술이다. 다만, 전문 의료기관에서 안전한 필러제재를 이용했을 때에 해당되는 말이다.

초이스 피부과 최광호 원장은 "아무리 간단한 시술처럼 보여도 전문 의료기관에서 숙련된 전문의와 장단점 등을 꼼꼼히 설명 듣고 상의하여 자신에게 맞는 필러를 선택해야한다“고 조언을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