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가량 기자
  • 음악
  • 입력 2015.09.08 09:07

씨스타 효린, 이루펀트 키비와 프리싱글 TWD공개

▲ 씨스타 효리, 이루펀트 키비 앨범 커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김가량 기자] 씨스타 효린과 이루펀트의 키비가 프리싱글 'TWD (THE WALL DESTROYER)'를 공개해 화제다. 

지난 7일 씨스타 효린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 트위터에는 "효린과 키비가 함께한 프리싱글 The_Wall_Destroyer 가 공개 되었습니다!! 아래 URL에서 효린의 새로운 변신을 함께하세요! 글과 함께 효린과 키비가 함께한 프리싱글 앨범커버가 게재되었다. 브랜뉴뮤직의 대세 프로듀서 '리시'가 참여한 'TWD'는 래퍼 효린의 출사표를 의미한다. 

'소울컴퍼니'의 수장이였던 국내 최고의 래퍼 이루펀트의 키비와 함께 한 이 곡에서 효린은 허스키한 보이스로 인상적인 이야기를 펼쳐낸다. ‘노래가 아닌 rap 내 목소리 들려?’ '누구도 예상못했던 내 도전의 길 항상 들려주고 싶었어’ 라며 한계를 스스로 깨부수겠다는 각오로 도전 의지를 가슴에 새겼다.

앞서 효린은 지코 X 팔로알토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다크팬더(DARK PANDA)'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팔로알토가 프로듀싱한 '다크팬더(DARK PANDA)' 는 '인간의 어둠과 빛'이란 결코 가볍지 않은 주제를 통해 대중성 보다는 진정성을 전달하고자 한 곡이다. 팔로알토가 직설적인 화법으로 긴장감을 더한다면, 효린은 몽환적인 음색을 뽐내며 중심을 잡는다. 지코는 트랙의 전체 분위기를 조율했다. 특히 독특한 조합 만큼이나 눈길을 끄는 건 곡의 묵직한 분위기. 몽환적인 분위기 안에서 진정성 있는 메세지를 담아 오히려 구슬픈 감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씨스타 효린과 키비가 함께한 프리싱글 'TBD'는 지난 7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 힙합플레이야 등 사이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