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5.09.08 08:56

윤하, 9일 신보 'VIEW' 발매... 오랜 공백 깨고 일본 활동 시동

▲ 윤하 (피플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윤하가 5년 만의 일본앨범 'VIEW'로 ‘오리콘의 혜성’ 신화 재현에 나선다.
 
윤하는 오는 9일 일본에서 미니앨범 'VIEW'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2010년 이후 5년 만의 신보 발표로 윤하가 직접 만든 자작곡 ‘VIEW’가 타이틀곡으로 수록돼 한층 성숙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윤하의 작사·작곡 재능을 아낌없이 발휘한 타이틀곡 ‘VIEW’는 오늘날 힘겨운 청춘들의 꿈에 대한 도전을 응원하는 곡이다. 목표에 도달하지 못해 좌절했을 때 낯익은 거리를 걸어보고 익숙한 풍경을 바라보며 꿈에 대한 의지를 다시 다잡고 일어서는 스토리를 담아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VIEW’를 비롯해 신곡 2곡과 드라마 '피노키오' OST ‘뜨겁게 나를’, 드라마 '심야식당' OST ‘아침이 밝아올 때까지’의 일본어 버전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윤하의 트위터를 통해, 푸른 배경에서 하얀색 원피스를 입고 한층 성숙한 매력으로 청순미를 뽐내는 윤하의 앨범 자켓 이미지가 공개돼 관심을 모았다. 누리꾼들은 윤하의 일본 신보 발매 소식에 "지금의 청춘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선물일 것 같다", "윤하의 노래로 진정한 힐링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윤하는 지난 2004년 일본에서 싱글 앨범 '유비키리'로 데뷔, 2005년 '혜성'으로 오리콘 차트 10위에 진입하는 등 단숨에 존재감을 부각하며 '오리콘의 혜성’이란 수식어를 얻은 바 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번 앨범은 윤하가 5년 만에 발표하는 일본 신보로 의미가 남다르다”며 “노래뿐 아니라 작사·작곡에도 능한 국내 대표 여성 싱어송라이터로서 오랜 시간 윤하를 기다려온 일본 팬들에게 직접 만든 노래와 더욱 성숙해진 무대로 보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하는 신보 'VIEW'로 일본에서의 활동을 재개하며, 오는 16일에는 충무아트홀에서 열리는 뮤지컬 '신데렐라'의 첫 공연을 앞두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