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생활
  • 입력 2011.12.08 16:36

미남 미녀의 조건 코, 얼굴의 조화가 중요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사회적으로 외모에 대한 가치가 과거에 비해 더 비중있어졌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다. 때문에 남녀 구분없이 성형에 대한 인식도 관대해지고 있는 것이 현실.

특히 겨울철에는 취업시즌을 앞두고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로 특히 수험생들의 성형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데, 겨울방학에는 간단한 성형시술 보다는 코성형이나 가슴성형, 안면윤곽등의 비교적 회복기간이 오래걸리는 성형술의 수요가 높아진다.

그 중 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해 사람의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탓에 과거부터 잘생기고 예쁜 코는 미남, 미녀의 조건 중 하나였다. 뭉툭하고 코볼이 넓은 코는 밋밋하고 둔한 인상을 줄 수 있고 또한 얼굴의 입체감을 떨어뜨려 얼굴을 실제보다 더 커보이게 하기도 한다.

그만큼 코는 얼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탓에 성형에 대한 우선 순위로 코성형에 대한 고민을 버릴 수가 없다. 특히 평소에 코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거나 자신감이 없는 사람이라면 더욱 그렇다.

우선 여성의 예쁜 코는 시작 부위가 양 미간에서 눈썹의 높이와 눈의 높이의 중간 정도에서 시작하는 것이 적당하고, 코끝의 높이는 코 길의 반에 약간 못 미치는 정도가 적당하다.

코의 시작 부위에서 코끝까지 연결되는 선은 자연스런 모습으로 내려오며, 코끝은 이 선보다 약간 높은 위치에서 살짝 들리는 듯한 모습을 하는 것이 좋다.

아래에서 볼 때 콧망울과 코끝이 이루는 삼각형은 정삼각형보다 약간 높은 형태의 이등변 삼각형이 되는 것이 예쁜 코라 할 수 있다.

남성에 있어서는 비슷한 모양의 코지만 크기가 약간 큰 것이 남성적인 미를 표출하는 데 더 도움이 된다. 그리고 여성에게 어울리는 버선코보다는 일반적으로 약간 일자에 가까운 윤곽을 가지는 것이 좋고, 코 기둥과 입술이 이루는 각도가 여성보다 약 5도~10도 정도 적은 것이 좋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런 코의 모양이 나머지 얼굴과 조화를 이루고, 균형이 맞느냐 하는 것이다. 따라서 수술의 계획도 코만이 아닌 얼굴 전체를 보면서 생각하는 것이 중요.

최근 자연스럽고 예쁜 코를 완성할 수 있는 수술로 ‘입체조각 코 성형’이 각광받고 있다. 입체조각 코 성형은 실리콘을 무조건 코로 삽입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코 모양을 석고로 본떠 세우고 싶은 만큼의 높이를 정한 후, 실리콘을 입체 조각하는 방법으로 여러 번의 실리콘 삽입이 없어 수술 시간이 짧으며, 붓기 또한 적다.

한편 뉴라인 성형외과 박홍용 원장은 "첨단 의료 장비와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항상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수술 전 전문의와의 상담을 필수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