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은원 기자
  • 공연
  • 입력 2015.08.24 23:50

'택시 드리벌' 김민교 "내 장기인 '위트' 살려 덕배 표현할 것"

▲ '택시 드리벌' 김민교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이은원 기자] 김민교가 본인만의 덕배를 표현하기 위한 노력을 공개했다.

연극 '택시 드리벌' 의 연습실 공개와 라운드 인터뷰가 24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광림아트센터 연습실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손효정 연출가를 비롯해 김수로, 김도현, 박건형, 남보라, 강성진, 김민교 등 출연배우들이 참석했다. 

이 날 김민교는 주인공 덕배에 대해 "덕배는 외로운 것 같다. 평소 연기에서 리액션을 중시하는데 '택시 드리벌' 의 덕배는 운전을 하면서 사람의 눈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정면만 보면서 연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무대 위에서 굉장히 외롭다. 덕배라는 친구를 보면서 소외되고 외로운 친구라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다들 외롭고 힘들게 한 걸음씩 걸어가면서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이어 "하지만 내가 연기하는 작품은 어떤 방법이든지 즐거움이었으면 하기 때문에 그것을 보여주기 위해 고독스러운 연기를 하고 싶지 않다. 나약한 친구라고 해서 그렇게 표현하면 작품이 늘어지고 재미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내 장기인 위트를 살릴 생각이다. 무대 위에서 밝게 살수도 있었던 친구가 고독해진 그런 세상을 그려보고 싶다"며 바람을 드러냈다.

한편 연극 '택시 드리벌'은 장진 감독이 실제 택시기사였던 아버지를 모델로 팍팍한 도시에서 살아가는 소시민의 모습을 코믹하고 리얼하게 담아내 호평 받은 작품으로 '김수로 프로젝트'를 11년 만에 부활했다. 김민교 박건형 김도현 남보라 강성진 김수로 등이 출연하는 연극 '택시 드리벌'은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22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