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은원 기자
  • 공연
  • 입력 2015.08.19 11:09

션, 최고 힙합 가수들과 '루게릭 희망콘서트' 개최... 재능기부로 진행

▲ 루게릭 희망콘서트 ‘SWAG(Seungil Hope Foundation With ALS, Give me Hope)’ 포스터 ⓒ승일희망재단

[스타데일리뉴스=이은원 기자] 기부천사 션이 최고의 힙합 가수들과 함께 7번째 루게릭 희망콘서트 ‘SWAG(Seungil Hope Foundation With ALS, Give me Hope)’를 개최한다. 

루게릭 희망콘서트는 출연자들의 백퍼센트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기금모금 콘서트로, 이번 일곱번째 콘서트를 젊은이들의 열정과 반응이 뜨거운 힙합콘서트로 정해 한 여름밤을 뜨겁게 불태울 전망이다. 

오는 21일 밤 8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한 악스코리아에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에는 션이 소속된 지누션을 포함해 타이거 JK, 비지, 도끼, 빈지노, 더 콰이엇, 크러쉬, 얀키 등 국내 최고 힙합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또 개그맨 김기리가 사회를 맡아 힘을 보탠다. 

이번 공연에 대해 승일희망재단 박성자 상임이사는 “힙합가수들이 루게릭 환우를 위한 일에 함께하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 바쁜 스케줄을 모두 조정해가며 기쁘게 참여해 주셔서 힙합 가수들에 대한 각별한 고마움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승일희망재단의 공동대표로 있는 션은 타이거 JK와 함께 승일희망재단이 설립되기 전인 2010년부터 해피빈을 통해 루게릭요양병원 건립기금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승일희망재단은 루게릭병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이끌고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2, 3회 정기적으로 콘서트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콘서트의 관람객 모두에게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기념하는 ‘WITH ICE(위드 아이스)’ 기부 팔찌를 제공하며 티켓 수익금은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티켓예매는 티켓링크와 예스24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지누션은 엠넷 ‘쇼미더머니4’에서 지난 14일 방송된 YG팀의 경연곡 ‘오빠차’를 발표,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며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프로듀서 타블로와 진보가 공동작곡, 타블로와 인크레더블이 공동 작사한 이 곡은 신나는 비트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로 음악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