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은희 기자
  • 음악
  • 입력 2015.07.30 03:15

[영상] 원더걸스, ‘I Feel You’ 뮤비 티저 공개…프리스타일 열풍 예고

[스타데일리뉴스=박은희 기자] 원더걸스가 신곡 ‘I Feel You’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원더걸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30일 자정 JYP공식 유튜브와 SNS 계정을 통해 정규 3집 앨범 ‘REBOOT’의 타이틀곡 ‘I Feel You’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1980년대 잡지 속에서 막 튀어 나온듯한 핀업걸 모습의 선미가 시작을 알렸다. 이어 레트로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한 멤버들이 부풀린 헤어스타일과 과감한 보디수트 등의 스타일로 새로운 변신을 예고했다.

특히 레트로 사운드와 조화를 이루며 세련됨을 잃지 않는 퍼포먼스와 스타일링으로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 원더걸스 ‘I Feel You’ 뮤직비디오 티저 캡처.ⓒJYP엔터테인먼트

이번 앨범은 원더걸스 멤버들이 타이틀곡을 제외한 전 수록곡의 작사·작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발휘했다. 1980년대의 프리스타일, 레트로팝, 슬로잼 등 다양한 장르를 그들만의 스타일과 사운드로 재해석하며 세련된 리듬으로 만들어냈다.

타이틀곡은 박진영이 작사·작곡한 노래로 1980년대 초 뉴욕의 라틴 아메리칸 커뮤니티에서 시작된 프리스타일 음악으로 신스 악기들과 싱코페이션 기반의 화려한 리듬을 결합시킨 장르다.

▲ 원더걸스 ‘I Feel You’ 뮤직비디오 티저 캡처.ⓒJYP엔터테인먼트

프리스타일은 1987년부터 메인 스트림 시장을 강타해 Expose, Cover girls, The Jets 등의 아티스트들을 필두로 빌보드 차트를 점령했지만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뉴잭스윙(New Jack Swing)과 하우스 음악에 밀려 사라졌다.

이에 원더걸스는 프리스타일 장르와 사랑에 빠져 악기를 직접 연주함과 동시에 춤을 선보이며 다시 음악 시장에 프리스타일 열풍을 불러일으킬 계획이다.

한편 원더걸스는 오는 8월 3일 정오 정규 3집 앨범 ‘REBOOT’ 음원을 공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