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피플
  • 입력 2011.11.29 16:31

김연아 사칭 사이트 폐쇄, 상업적 이득 취하려...“명예훼손 대응”

사진출처-김연아 IOC 위원 추대운동 홈페이지 캡쳐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피겨여왕’ 김연아의 이름을 사용해 상업적인 이득을 취하려던 정체불명의 인터넷 사이트가 폐쇄됐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29일 “'김연아 IOC 위원 추대운동 홈페이지'라는 사이트 (www.kimyu-na.com)는 영문이름을 이용해 도메인을 개설했을 뿐 아니라, 선수 이미지 및 동계유스올림픽 로고를 사용하여 마치 공식단체와 연관된 듯 보였으나 개설자가 사이트에서 주장한 오스트리아인이 아니고 한국인인 것으로 밝혀졌다”고 전했다.

이어 “단순히 김연아의 IOC 위원 추대 설문을 진행하는 것에 머물지 않고, 한국과 오스트리아에 개설된 은행 계좌를 통해 사적인 모금운동과 광고행위를 펼치고 있는 것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올댓스포츠는 28일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 개설자 확인작업에 나섰다. 등록정보를 확인한 후 개설자에게 사이트 폐쇄요구와 재발시 법적대응할 방침을 통보했다. 그러자 28일 오후 8시쯤 사이트가 폐쇄했다.

이에 올댓스포츠는 “사이트가 일반 팬의 블로그나 개인 사이트 수준을 넘어 선수의 이름을 이용하여 상업적인 목적으로 활용이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IOC 위원 추대운동 홈페이지를 사칭해 자칫 모금운동에 참여하는 피해자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해 신속히 사이트 폐쇄를 요구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연아 측은 향후 선수를 이용한 불법적 상업행위는 물론 근거 없는 비방과 명예훼손에 대해서도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