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벅스뮤직 홈페이지 개편, 검색 기능 및 편의성 강화

430만 음원보유+슈퍼사운드 고음질+큐레이션 서비스 등 개편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네오위즈인터넷(104200)의 음원서비스 벅스(Bugs)가 사용자 편의성에 맞춰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벅스는 '편의성'에 포커스를 맞추고 홈페이지를 바꿨다. 벅스의 강점 세 가지 ▲430만 대규모 음원 보유 ▲'슈퍼사운드' 고음질 음원 ▲전문적으로 맞춤 음악을 추천해 주는 큐레이션 서비스 등을 토대로 개편했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성향에 맞춰 유저인터페이스(UI) 기능을 강화했다.

▲ 개편된 벅스뮤직 홈페이지 화면 컷 ⓒ 네오위즈인터넷

벅스뮤직,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 강화 주목

이번 개편으로 달라진 홈페이지를 보면 첫째, 이해하기 편리해졌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별도의 학습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음악 감상 패턴에 맞춘 통일된 디자인을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신기술을 활용, 확장 예정인 모든 디바이스에서도 간결하고 친근한 공통 디자인을 선보인다. 벅스는 이미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Apple CarPlay, Apple Watch,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 구글 크롬캐스트, LG 스마트TV 전용 앱 등을 출시, 지원하는 등 다양한 장소에서 음악 감상이 가능하토록 개선했다. 

둘째, 검색이 편리해졌다. 현재 벅스가 보유 중인 430만 곡의 대규모 음원 중 원하는 곡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 어디에서나 음원 검색이 가능한 메뉴바를 제공하고,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새로운 소식을 한 곳에서 받아보는 '알림 기능'도 선보인다. 또한 틀린 검색어를 수정하는 검색 기능이 추가됐다.

셋째, 감상이 편리해졌다. 벅스의 강점인 '슈퍼사운드' 고음질 음원만 모아, 듣고 싶을 때 'FLAC 전용관'을 이용하면 된다. 현재 벅스가 보유 중인 FLAC 음원은 90만 곡으로, 나만의 선곡 음악을 듣고 싶다면 ‘뮤직4U’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감상 및 다운로드 기록, 검색 히스토리 등의 사용 패턴을 정밀하게 분석, 개인 별 취향에 맞춘 음악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바꿨다. 여기에 '장르별' 메뉴에서 벅스가 독점으로 서비스 중인 GENUIN, OEHMS 클래식 레이블을 비롯해 ECM 재즈 레이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날짜, 시간대 별 듣기 좋은 채널을 추천해 주는 '라디오'도 활용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