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5.06.04 08:46

장재인, 오는 11일 새 미니앨범 '리퀴드' 발매 확정...투병 후 3년 만의 컴백

▲ 장재인 ⓒ미스틱89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장재인이 오는 11일 컴백을 확정했다.

소속사 미스틱89는 4일 “장재인이 오는 11일 새 미니앨범 ‘리퀴드(LIQUID)’를 발매하고 컴백한다”고 밝혔다.

이번 컴백은 투병 후 3년 만의 컴백으로, 장재인을 기다려 왔던 많은 팬들의 갈증을 씻어줄 의미 있는 앨범이 될 전망이다.

앞서 장재인은 지난 3일 저녁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앨범 커버사진을 공개했다. 자유로우면서도 여유 있는 감성을 자극하며, 장재인의 진해진 여성미를 돋보이게 만들었다.

앨범 '리퀴드'는 오늘날 남녀 간 사랑 방식을 담아낸 앨범으로, 흐르는 액체를 뜻하는 '리퀴드'처럼 남녀 간 사랑 역시 시간에 따라 자연스럽게 흘러간다는 내용을 음악적으로 풀었다. 앨범명 '리퀴드'는 사회학자 지그문트 바우만의 저서 ‘리퀴드 러브(Liquid Love)’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이번 장재인의 앨범은 지난 2013년 미스틱89와 전속 계약 후 처음 내는 앨범으로, 대표 프로듀서 윤종신과 장재인의 조합에 대해 가요계 안팎의 관심이 높다.

앞서 장재인은 지난 3일 ‘리퀴드’의 선공개곡 ‘나의 위성’을 공개하며 화려한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남녀 사이를 서로의 주위를 맴도는 위성에 빗대 표현한 감성 포크송 ‘나의 위성’은 장재인이 직접 가사를 쓴 곡으로, 불안, 외로움 등 남녀관계에서 오는 모호하고 불확실한 감정들을 섬세하게 묘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오는 11일 발표되는 ‘리퀴드’는 세련된 기타 사운드와 시크한 감성이 어우러진 '프렌치 포크' 장르로 구성될 전망이다. 이는 뮤지션 장재인의 매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장르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