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은희 기자
  • 음악
  • 입력 2015.05.11 09:37

‘솔로’ 성규, 미니앨범 ‘27’ 공개…차트 줄 세우기 성공

▲ 성규의 두 번째 미니앨범 ‘27’ 메인 커버. ⓒ울림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박은희 기자] 인피니트 성규가 솔로 2집 앨범을 공개하며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성규는 두 번째 미니앨범 ‘27’을 11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공개 직후 더블 타이틀곡 ‘컨트롤(Kontrol)’과 ‘너여야만 해’뿐만 아니라 수록곡 ‘얼라이브(Alive)’와 ‘데이드림(Daydream)’, ‘답가’, ‘27’ 모두 연이어 상위권 순위를 기록하는 이른 바 ‘차트 줄 세우기’를 보여줬다.

청년 김성규로 3년 만에 선보이는 솔로앨범 ‘27’은 더블 타이틀곡 ‘너여야만 해’와 컨트롤(‘Kontrol)’을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됐다.

성규는 이번 앨범을 통해 스물일곱을 살고 있는 날 것의 자신을 담기 위해 인피니트라는 안전하고 아이돌 음악의 중심에선 스타일이 아닌, 자신만의 유니크한 매력이 잘 살아나면서도 보컬리스트로서의 한 단계 성장하며 짙은 감성이 묻어 나오는 새로운 성규를 보여주며 음악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타이틀곡 ‘컨트롤(‘Kontrol)’은 일반적이지 않은 차별화되는 그루브 위에 성규의 에너지 넘치는 보컬이 조화를 이루어 시원한 느낌의 노래로 도시적인 리듬감에 남자다운 의지가 담겨 있는 곡이라면, 또 다른 타이틀곡 '너여야만 해’는 내추럴한 비트 사이로 부드럽게 구애하는 스타일의 곡으로 두 곡이 정반대의 느낌을 담고 있다.

함께 수록된 ‘얼라이브(Alive)’는 이별 후 발견되는 흔적들에 힘들어하다 잊는 걸 포기하는 애절한 가사와 김성규의 밀도감 있는 보컬이 매력적인 곡이다. 또 에픽하이의 타블로와 넬의 김종완이 ‘보더라인’이라는 이름으로 피처링에 참여해 화제가 된 ‘데이드림(Daydream)’을 비롯해 K팝스타4의 박윤하와 함께한 ’답가’까지 모든 곡이 타이틀 곡으로도 손색없는 완성도를 자랑한다.

한편성규는 오늘 오후 8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뮤즈 라이브홀 에서 솔로 2집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