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5.05.05 11:10

로이킴, 미 유력매체 '워싱턴 포스트' 대서특필.. KPOP 스타 조명 ‘1만자 인터뷰’ 진행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로이킴이 지난 4월 미국 워싱턴 D.C에서 실시한 ‘글로벌 시티즌 2015 지구의날(Global Citizen 2015 Earth Day)’ 공연 이후 북미와 유럽권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글로벌 시티즌 2015지구의 날’은 약 25만 명이 함께한 세계 최대의 빈곤퇴치 촉구 행사다. 로이킴은 윌아이엠, 노다웃, 어셔 등 전세계적인 톱스타들과 함께 무대를 빛낸 바 있다.

미국 유력 신문 워싱턴 포스트가 로이킴이 재학 중인 조지타운 대학을 직접 찾아 집중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어 영국 일간지 데일리 메일, 이탈리아 일 포스트에서도 이를 다루는 등 KPOP스타로서의 로이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로이킴이 미국 유력매체 '워싱턴 포스트'와 ‘1만자 인터뷰’를 실시했다. ⓒ워싱턴 포스트

워싱턴 포스트는 이례적으로 인터뷰 기사 중에서도 장문에 해당하는 ‘1만자 인터뷰’를 실시했다.

로이킴이 재학 중인 조지타운 대학을 직접 찾아 일상 시간을 함께 보내며 전세계에 ‘K-포크’를 알리고 있는 ‘한국 KPOP스타로서의 로이킴’과 조지타운 대학에서 ‘경영학을 배우는 학생 로이킴’에 대해 세세하게 기록했다.

워싱턴 포스트는 특히 오디션 우승 이후 빅스타가 됐음에도 불구하고 학업에 집중하고 있는 것에 대해 좋은 시선을 보냈다. 로이킴은 인터뷰 말미에 한국 활동과 더불어 장기적으로 영어권 앨범을 발매하고 북미에서 활동하고 싶은 바람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로이킴은 5월 귀국 후 콘서트를 시작으로 활발한 음악활동에 나선다.

오는 5월 5월 23일~2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제 9회서울재즈페스티벌’ 및 6월 27~28일 연세대 대강당에서 정지찬의 원모어찬스와 함께하는 ‘SOMEDAY STAGE09 <캠퍼스 블루스>’에 참가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