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공연
  • 입력 2015.05.04 15:18

케미컬 브라더스, 안산M밸리록페스티벌 전격 합류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영국 EDM의 자존심 ‘케미컬 브라더스(THE CHEMICAL BROTHERS)’가 오는 7월 ‘안산M밸리록페스티벌’ 무대에 오른다.

올해 英 글라스톤베리 록 페스티벌과 日 섬머소닉 록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 자리를 동시에 꿰찬 케미컬 브라더스의 합류로 2년만에 돌아온 ‘안산M밸리록페’가 라인업 만으로도 한국을 대표해 세계적 음악 축제 반열에 올라섰다는 평이다.

CJ E&M 음악사업부문은 4일(월) 헤드라이너 케미컬 브라더스를 비롯해 블루스 펑크락의 신성 ‘벤자민 부커(Benjamin Booker)’, 日 모던락 밴드 ‘알렉산드로스(Alexandros)’, 국카스텐, 글렌체크, 불나방스타소세지클럽, 빌리 어코스티 등 국내/외 7팀의 아티스트가 포함된 4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 안산M밸리록페스티벌 ⓒCJ E&M

케미컬 브라더스의 합류로 올해 안산M밸리록페를 통해 美, 英 록의 대표주자인 ‘푸 파이터스’와 ‘모터헤드’의 최초 내한, 최근 한국 팬들의 성숙한 ‘떼창’ 문화를 극찬하며 화제가 된 브릿팝의 전설 ‘노엘 갤러거’, 세계 최정상급 DJ ‘데드마우스’ 등 당대 최고 아티스트들이 오는 7월 안산M밸리록페 출격을 기다리게 됐다. 누리꾼들은 “국내 록페에서 보기 힘든 ‘어벤져스급’ 아티스트들이 모이게 됐다”, “올해 음악 축제 중 ‘안산M밸리’가 역대급 라인업”이라며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특히 그래미 4관왕이자 팻 보이 슬림, 프로디지 등과 더불어 ‘빅 비트’의 창시자로 세계적 음악 축제의 ‘헤드라이너급 아티스트 섭외 1순위’로 손꼽히는 거물급인 ‘케미컬 브라더스’의 합류가 국내/외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래미 어워드 4관왕, 브릿 어워드 ‘최고의 영국 댄스 아티스트’ 선정 등 영국 EDM 씬의 최강자로 자리잡은 케미컬 브라더스가 오는 7월 새 앨범 발매도 앞두고 있어 팬들의 기대가 최고조에 달한 상태.

국내 팬들에게 ‘화학 형제’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케미컬 브라더스는 실험적인 EDM 사운드와 함께 LED 조명, 레이저를 활용한 비주얼 이펙트로 ‘시각+청각’을 동시에 사로잡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반드시 라이브 무대를 봐야 하는 아티스트’로 정평이 나있다. 지난 2011년 지산밸리록페스티벌에 이은 두 번째 방문으로, 당시 강력한 비트와 다채로운 영상으로 국내 음악 관계자와 팬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올해 케미컬 브라더스가 영국 글라스톤베리와 일본의 섬머소닉에 이어 안산M밸리록페를 택하며 ‘밸리록페’의 명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올해 처음 안산M밸리록페를 찾는 벤자민 부커는 블루스 펑크락계에 혜성같이 나타난 흑인 뮤지션으로, 국내 팬들에게 ‘블루스 펑크’ 감성을 처음으로 전할 예정이다. 2007년 데뷔 후 현지 인디신을 점령한 일본 4인조 모던락 밴드 ‘알렉산드로스’ 또한 J-Rock의 진수를 선보인다.

4차 라인업을 통해 공개된 국내 아티스트 또한 음악성과 흥행성이 보장된 아티스트로 기대를 모은다. 국내 최고 실력파로 손꼽히는 ‘국카스텐’과 국내 페스티벌 섭외 1순위이자 2030 젊은 세대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글렌체크’, 특유의 위트와 재치가 돋보이는 ‘불나방스타소세지클럽’, 작년부터 깊은 감성과 음악성으로 국내 인디신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빌리어코스티’까지 ‘흥행’이 보장된 아티스트로 라인업을 채웠다.

CJ E&M 음악사업부문 페스티벌팀 측은 “’밸리록페’의 역사와 명성에 걸맞는 라인업으로 국내/외 팬들의 기대에 보답할 것”이라며 “미국, 영국, 일본, 캐나다 등 당대 최고의 아티스트를 한 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유일한 음악축제인만큼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는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안산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파크서 개최되는 ‘안산 M밸리록페스티벌’은 라디오헤드, 오아시스, 뮤즈 등 세계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내한을 성사시킨 국내 최고의 음악 페스티벌이다. 2012년에는 영국의 글라스톤베리, 일본의 후지록페스티벌과 함께 ‘전 세계 50대 음악 페스티벌’에 선정된 바 있다. 올해 국내/외 최정상급 80여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할 예정으로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www.valleyrockfestival.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valleyrockfestival)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