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공연
  • 입력 2015.04.13 11:47

'이정석 이규석 토크발라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후원 미주 콘서트 개최

▲ 이정석 이규석 ⓒ성수아트홀, 대한가수협회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8090발라드 아이콘 '이정석 이규석 토크발라드'콘서트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인권 회복운동 후원에 나선다.

이정석 이규석 듀엣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8090발라드 가수들은 오는 6월 6일과 7일 미국 뉴저지 코리아 프레스센타 ‘멕제이홀’에서 열리는 '이정석 이규석 토크발라드 콘서트'수익금을 일본군 성폭력 피해자 할머니 12사람의 생생한 증언을 담은 영문판 구술집 ‘들리나요(Can you hear us)'배포 기금으로 쾌척한다.

'이정석 이규석 토크발라드'는 지난 1월30일~2월8일 첫공연을 열었고, 오는 24일(오후 8시)~25일(오후 3시, 7시) 성수아트홀 앵콜 공연으로 계속 이어지고 있다. 공연 호스트인 이정석 이규석은 “대학가요와 8090발라드를 사랑하던 중장년층팬들의 반응이 너무좋아, 국내 전국 투어에 대한 섭외가 들어오고 있지만, 의미있는 미주 공연 초청에 우선적으로 응했다”면서 “홀로 미국에서 의로운 일을 하는 후배를 돕고 싶어 일정을 만들어냈다”고 밝혔다.

이정석은 ‘들리나요’프로젝트를 진행중인 미주한인단체 ‘미디어 조아’의 대표 맥제이한(한국명 한지수)과 절친 음악 선후배 관계이다. ‘미디어 조아’는 최근 국제적 이슈가 되고있는 ‘일본군 성폭력 피해자 사이버역사 박물관’ 개설을 비롯, 헌정앨범및 사진전, 영화 상영등을 하며 일본의 만행 고발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미주에서 처음 열리는 '이정석 이규석 토크발라드'는 영상과, 토크, 노래로 80년대 이후 한국의 변화상등 추억하며 대학 가요제를 비롯, 가요 톱10/젊음의 행진/토요일은 즐거워등의 에피소드를 전한다.

이정석은 “너무 바쁜 일상 속에 한국인으로서 잃어가는 정체성을 살리기 위해 기획되었는데, 마침 한인사회에서 진행중인 일본군 성폭력피해자 알리기의 의미를 더했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