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5.03.13 13:27

다비치와 함께하는 의문의 래퍼는 누구, '두 사랑'서 완벽 호흡 예고

▲ 다비치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오는 18일(수) 디지털싱글 ‘두사랑’으로 깜짝 컴백을 알린 다비치가 래퍼와의 콜라보로 승부수를 던진다. 소유, 정기고 ‘썸’ 작곡가와 손잡고 ‘썸 비긴즈’ 버전을 선보이는 만큼, 래퍼의 정체와 곡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내 두 사랑은 한 사랑보다 깊어’라는 강렬한 가사로 18일(수) ‘깜짝 컴백’을 알린 다비치는 금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콜라보레이션을 암시하는 티저 이미지를 전격 공개했다. 홍콩 현지 올로케로 진행된 '두사랑' M/V 촬영 중 서로 손을 잡고 있는 이해리와 강민경 사이에 "Who?"라는 문구로 콜라보 소식을 알린 것. 다비치와 '두사랑'으로 호흡을 맞출 아티스트는 래퍼로 알려으며, 래퍼와 협업에 나선 것은 2013년 버벌진트와 호흡을 맞췄던 ‘녹는 중(Feat. 버벌진트)’ 이후 2년 만이다.

현재 극비에 부쳐진 ‘콜라보’ 래퍼는, 실력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A급 래퍼’로 알려졌다. 검증된 음원 강자인 다비치와의 만남이 3월 차트에 어떤 지각변동을 일으킬 지 귀추가 주목된다.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썸’의 이전 이야기를 다룬 ‘두사랑’이 다비치의 ‘보컬’과 래퍼와의 콜라보로 어떻게 표현될 지 또한 초미의 관심사다.

한편, 소유, 정기고의 ‘썸’의 이전 이야기를 다룬‘두사랑’은 정기고 ‘썸’을 작사/작곡한 제피와 San E의 '아는 사람 얘기'를 프로듀싱한 원영헌과 동네형이 의기투합해 만든 미디엄 템포곡으로, 힙합을 베이스로봄과 어울리는 상큼한 멜로디와 솔직한 가사가 특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