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뷰티
  • 입력 2011.10.05 10:29

3초부터 30분까지 뷰티키워드 '숫자 3'으로 시작하라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지금은 아이디어 시대! 통통 튀는 아이디어로 핵심을 찌르는 다양한 마케팅 방법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숫자를 통해 브랜드의 특성을 어필하는 ‘숫자 마케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숫자는 이미지 전달이 빠르고 제품의 특징을 함축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각인하는 효과가 크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그 중에서도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여성들의 욕구에 부흥하듯 뷰티계에서는 유독 숫자3에 관련된 마케팅이 눈에 띈다. 아름다워지고 싶은 여성들이여, 숫자 3의 비밀을 파헤쳐보자!

숫자 3을 주목하라!

< 홀리카홀리카 ‘3초 보습 콜라겐 스타터 이미지 컷, 바디샵 이벤트 컷 >
 

보습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은 들어봤을 법한 ‘3초 보습법’! ‘3초 보습법’은 세안 후 3초 이내에 수분 보습제를 발라야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라는 것으로 뷰티계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최근 홀리카 홀리카에서는 가을철 피부 건조함과 탄력저하를 예방해주는 ‘3초 보습 콜라겐 스타터’를 새롭게 출시하여 3초 보습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고 있다.

또한, 더바디샵에서는 화이트 머스크의 탄생 30주년을 기념하여 더바디샵 멤버쉽 회원 중 화이트 머스크와 동갑인 82년생에게 화이트 머스크 30% 할인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기획해 주목을 받았다. 한편, '화장품의 333법칙' 으로 유명해진국내 1호 뷰티 큐레이터 피현정은 "반드시 피해야 할 성분 3가지를 체크하고자신에게 잘 맞는 성분 파악을 위해 화장품 빈 병을 3개씩 모을 것, 화장품은3가지 이상 바를 필요없다"고 말한다.
 
30분 만에 완벽 변신! 퀵 체인지 비밀은?

<블로그 여성 가슴 이미지, 블로우블러쉬 매장 내부, 외부 이미지 컷>
 

숫자 3과 관련된 마케팅은 성형이나 전체적인 스타일 체인지 등에서도 어김없이 등장하고 있다.

성형외과에서만 성형이 가능하다? NO! 흥미로운 점은 한의원에서도 외과적 수술 과정이 없는 ‘30분 한방성형 침술’로 피부개선 뿐 아니라 가슴확대효과도 볼 수 있다는 사실! 또한, 휜 코를 수술 대신 30분 만에 교정하는 ‘뉴스코 성형’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퀵 체인지 비법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30분 안에 스타일 체인지를 할 수 있는 곳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30 minute make over’를 컨셉으로 하는 블로우블러쉬는 헤어 아티스트의 스타일링과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테크닉으로 짧은 시간 안에 완벽한 변신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컨셉의 스타일 살롱이다. 헐리우드 메이크업으로 유명한 블로우블러쉬의 진산호 대표는 “블로우블러쉬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아름다울 권리를 지켜주기 위해 태어난 스타일 살롱으로, 개인의 이미지와 컨셉에 맞는 스타일 연출도 가능해 30분 만에 완벽한 변신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