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YG엔터, 경기도 의정부에 글로벌 KPOP 클러스터 조성

YG "창작활동·상설공연장 등, 다각화된 수익 사업 선순환할 생태계 조성"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이하 와이지엔터)가 경기도 의정부에 국내 최초 글로벌 K팝 클러스터를 조성한다.

와이지엔터는 오는 2018년까지 약 1000억원을 투자,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 4만 9600㎡ 규모 부지에 창작 및 공연시설 이어 체험·휴양을 포함한 관광 복합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토지 구입비 375억원, 공사비 625억원 등이 투입될 예정이다.

▲ YG엔터테인먼트 로고 ⓒYG엔터테인먼트

아울러 16일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경기도, 의정부시와 함께 의정부시청에서 'YG 글로벌 K팝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MOU(협약)'를 체결한다. 협약식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안병용 의정부시장, 문희상, 양민석 와이지엔터 대표 등이 참석한다.  

한편 업계 분석에 따르면, 와이지와 경기도가 함께 조성하는 KPOP 복합단지는 단순히 공연이나 MD(머천다이징) 판매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고 전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YG가 추진해왔던 패션 및 화장품 사업의 기지로 활용됨은 물론, 각종 임대수익으로 안정적 수익을 올릴 수가 있다고 분석했다. 

의정부 산곡동은 서울과 인천공항으로부터 접근이 수월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한 관광명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15일 양민석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일회성 이벤트 단지가 아닌 국내 최초의 글로벌 대중음악 전문 클러스터를 개발하려고 한다"고 밝히고 "창작활동과 상설공연장을 포함, 다각화된 수익 사업이 선순환하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며 '글로벌 클로스터 조성'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