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음원서비스 엠넷, '모바일앱 3.0 HD버전' 출시

사용자 편의 중심으로 개편, 999개 플레이리스트·SNS공유 및 추천기능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CJ E&M(130960) 음악포털 서비스 '엠넷 닷컴'(Mnet.com)이 17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HD 3.0'버전(www.mnet.com/m/3.0)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버전은 사용자가 최대 999개의 멀티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고, 사용자 SNS로 공유도 가능하다. 다양한 수요에 맞춰 '유저 인터페이스'(U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 CJ E&M 음악포털서비스 엠넷닷컴에서 출시된 모바일앱 HD 3.0버전 ⓒ Mnet

엠넷닷컴은 정식버전 개편에 앞서, 999명을 대상으로 3주간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의 피드백과 기능 개선이 반영된 '엠넷 HD 3.0앱' 버전을 안드로이드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새 버전은  기존 사용자로 할당된 1개의 플레이리스트를 최대 999개까지 복수로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마치 CD를 교체하며 음악 감상을 하듯, 플레이리스트를 바꿔가며 들을 수 있다. 이어 음원뿐 아니라, Mnet 방송 클립 및 뮤직비디오 동영상을 플레이리스트로 만들 수 있다.

새로 선보인 엠넷닷컴 모바일 앱, 유저 인터페이스 기능 강화

엠넷 모바일앱 'HD 3.0' 버전은 본인이 제작한 플레이리스트를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는 물론,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다른 사용자와 공유도 가능하다. 또한 PC, 모바일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플레이리스트가 연동돼 관리가 편리해졌다.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처럼 다른 사용자가 업로드한 플레이리스트가 마음에 들면, 해당 플레이 리스트를 구독 감상하는 기능을 갖췄다. 또한 '맞춤 음악 감상' 기능이 있어 공개되거나 보유중인 수 십만개의 플레이리스트 중 '큐레이션' 메뉴를 이용하면 사용자 별로 감상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추천 기능도 강화했다

출시된 엠넷 '모바일앱 HD3.0' 버전의 세 가지 코너도 눈길을 끈다. 

첫번째 스트리밍 또는 다운로드 형태로 감상한 음악 이력, 활동  내역 등을 토대로 음악을 추천·제공하는 '마이튠', 두번째 장소·사람·스타일 등 다양한 테마로 음악을 추천하는 '뮤직 스타일러', 마지막으로 방송 프로그램, 영화, 광고 등에 소개된 음악을 보여주는 'TV음악'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추천 음원들을 감상 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