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23.05.03 09:30

뮤지컬 '그날들', 유준상-이건명-오만석-엄기준-오종혁-지창욱-김지현-최서연 등 캐스팅 공개

 2023 뮤지컬 '그날들' 캐스팅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제공)
 2023 뮤지컬 '그날들' 캐스팅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뮤지컬 '그날들'이 10 주년 기념 공연의 캐스팅을 공개했다.

한국적인 정서를 오롯이 담아낸 스테디셀러 창작 뮤지컬 '그날들'은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감동을 선사하는 故 김광석이 부른 명곡들로 구성된 주크박스 뮤지컬이다. 여기에 청와대를 배경으로 20년의 세월을 넘나드는 영화 같은 스토리와 완성도 높은 무대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국내 창작 뮤지컬을 이끌고 있는 대표 극작/연출가 장유정과 명곡에 가치를 더하는 편곡으로 대서사시를 완성한 장소영 음악감독, 그리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안무로 승화시킨 신선호 안무감독이 의기투합하여 선보인 작품이다. 2013년 초연 당시 관객과 평단의 호평 속에 국내 모든 시상식의 창작 뮤지컬상을 휩쓸며 총 11개의 수상이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지난 10년간 매 시즌 흥행 기록을 세운 것은 물론, 역대 주크박스 뮤지컬 중 가장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손 꼽히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관객 55만명을 달성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창작 뮤지컬인 만큼 뮤지컬 <그날들>은 금번 10주년 기념 공연에 의미를 더해줄 역대급 캐스팅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초연부터 전 시즌을 참여한 유준상, 서현철, 이정열, 김산호, 박정표부터 새롭게 합류하여 극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김건우, 영재 등 초호화 라인업을 완성했다. 

먼저, 냉철하고 철두철미한 원칙주의자 정학 역에는 지난 시즌 공연들에서 20년의 시간을 뛰어넘는 완벽한 연기를 선보여주었던 배우들인 유준상, 이건명, 오만석, 엄기준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 전 시즌 출연이라는 진기록을 세운 유준상은 독보적인 존재감과 폭넓은 스펙트럼으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는 국민 배우로서, 작품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그날들' 무대에 항상 참여하며 작품의 상징 같은 배우로 손꼽히는 만큼 그의 저력을 보여줄 것이다. 여기에 뮤지컬과 연극을 종횡무진하는 믿고 보는 배우 이건명 또한 오랜만에 정학 역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탁월한 연기력과 가창력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센스를 겸비한 만큼 더욱 밀도 높은 연기력으로 관객들을 작품에 몰입시킬 것이다. 또한 오랜만에 정학으로 무대에 서는 오만석은 명불허전의 연기력과 캐릭터 해석으로 다방면의 장르를 섭렵한 배우이자 여러 편의 연극, 뮤지컬 연출가의 경험으로 탄탄한 그만의 내공을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장르를 불문하고 매 작품마다 변화무쌍한 연기력으로 대체 불가한 배우로 평가받고 있는 엄기준 또한, 지난 19년 시즌에 이어 출연을 확정 지으며 더욱 흡입력 넘치는 모습으로 무대를 사로잡을 것이다. 이처럼 네 명의 배우 모두 말이 필요 없는 압도적인 실력을 갖춘 뮤지컬 '그날들'을 대표하는 배우들로서 다시 한번 정학으로 작품의 흥행을 견인할 예정이다.

정학의 친구이자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무영 역에는 지난 시즌에서 완벽한 무영을 선보였던 오종혁과 지창욱이 참여한다. 여기에 김건우와 영재가 무영으로 새롭게 합류함으로써 극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제는 뮤지컬 배우라는 수식어가 전혀 어색하지 않는 오종혁은 다수의 뮤지컬 작품에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특히 뮤지컬 '그날들'을 ‘제2의 고향 같은 작품’이라고 밝힐 정도로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만큼 더욱 특별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무영 그 자체로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한 지창욱 또한 국, 내외의 바쁜 스케줄 속에도 특별히 시간을 내어 이번 공연에 출연한다. 작품의 초석을 다진 초연 배우이자 여러 시즌 참여한 <그날들>에 대한 의리와 애정으로 10주년 무대에 오르며 의미를 더한다. 초연부터 참여하며 무영 캐릭터를 구축해온 오종혁과 지창욱은 로맨스와 액션을 넘나들며 그 어느 때보다 의미 있는 무대를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최근 종영한 화제의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 대세 신예 김건우가 뉴 캐스트로 합류한다. 수많은 러브콜 속 뮤지컬 무대로 차기 행보를 이어가며 180도 다른 변신으로 그만의 또 다른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킬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아이돌 그룹 갓세븐의 메인 보컬로 감미로운 음색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재가 '그날들'에 출연하며 다재다능한 매력과 에너지로 표현해낼 새로운 무영에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정학과 무영이 경호하는 의문의 여인 그녀 역은 김지현, 최서연과 제이민이 출연한다. 김지현은 출연하는 작품마다 캐릭터와 하나 되며 온전히 녹아든 연기로 남다른 존재감을 보여주는 배우로 오랜만에 다시 돌아온 '그날들'에서 그녀만의 섬세한 연기 변주를 보여줄 것이다. 19년 시즌 후 다시 돌아온 최서연은 다수의 작품에서 청순한 외모와 출중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호평받은 만큼 이번 시즌에서는 한층 더 깊어진 감정선과 서사를 절묘하게 선보인다. 공연마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확실한 그녀만의 색을 보여주는 제이민 역시 19년 이후 다시 '그날들'로 돌아오며 절제와 깊이를 오가는 연기로 아름답지만 슬픈 사랑을 짙은 감성으로 보여줄 것이다.

다정하고 소탈한 성품의 대통령 전담 요리사 운영관 역에는 초연부터 전 시즌을 함께한 서현철과 이정열, 그리고 지난 20년 시즌에 참여했던 고창석이 출연한다. 수많은 작품에서 명품 연기를 선보인 서현철은 깊은 감정으로 따뜻한 감동을 전하며, 파워풀한 가창력과 숙련된 연기력의 이정열은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극의 시너지를 더할 뿐만 아니라 작품마다 확실한 존재감을 선사하는 고창석은 특유의 친근하고 유머러스한 매력으로 작품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이처럼 확실하게 극의 중심을 잡아주는 베테랑 배우들까지 합세하며 10주년의 완벽한 무대를 선사한다.

또한 청와대 도서관 사서 역에 오랜만에 '그날들' 무대로 돌아오는 이진희와 지난 20년 시즌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김보정 그리고 김석영이 함께한다. 이어서 감초 같은 역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식 역에 최지호와 김산호, 그리고 상구 역에 박정표와 정순원, 손우민이 캐스팅되었다. '그날들'에 없어서는 안 될 유쾌한 그들의 모습이 다시 한번 유감없이 발휘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대통령 딸 하나 역에 곽나윤, 이정화, 하나의 친구이자 라이벌인 수지 역에 홍유정, 이자영 또한 출연을 확정 지었다.

한편 뮤지컬 '그날들'은 오는 7월 12일부터 9월 3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