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네이버 영화 서비스 개편, 모바일 유저 인터페이스 강화

네이버, 보다 선명하고 심플한 검색으로 접근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17일 네이버(035420)는 '모바일 영화 검색' 기능 강화를 골자로한 서비스 페이지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사용자를 위해 영화 검색뒤 줄거리, 포토 등 관련 정보들을 카드뷰로 제공한다.

▲ 위 화면은 17일 개편된 네이버 영화검색서비스 변경전과 변경후 모습 ⓒ NAVER Corp.

네이버에 따르면, 좌우 플리킹 만으로도 다양한 영화 콘텐츠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수 있다고 전했다. 가령, 기존 네이버 영화 정보 서비스는 깨알처럼 정리된 화면이 눈에 거슬렸던 반면, 서비스 페이지 변경뒤 모바일 화면은 사진 크기도 커지고, 글자도 커지는 등 심플해졌다.

또한 네이버는 모바일 콘텐츠 검색에서 영화 관련 연관 검색 기능을 확대한다. 가령, 'A감독의 다른 영화', '드라마 장르 다른 영화'처럼 검색 영화 외 정보는 물론, 박스오피스TOP10, '영화시사 이벤트'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승현 네이버대중문화실장은 "모바일에서 영화 콘텐츠 이용자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정보를 압축적으로 제공토록 UI(유저인터페이스) 방향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는 네이버가 기존 PC이용자 보다 모바일 이용자 중심으로 본격 바뀌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네이버 플랫폼 구성에 다양한 변화를 줄것으로 전망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