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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자명 서문원 기자
  • 이슈뉴스
  • 입력 2014.08.26 13:18

태민 해외 반응 폭발적, 에스엠 하반기 실적 기대

태민 솔로 앨범 각국 아이튠즈 차트 상위권 수성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케이팝 아이돌 샤이니의 막내 태민의 솔로 활동이 점차 탄력을 받고 있다.

뮤직비디오 '괴도'(Danger)의 26일 유튜브 클릭뷰는 3,126,296 회(오후 1시 13분 기준, 시간당 평균 1만회 클릭)로, 공개 10일 만에 3백만 회를 돌파했다. 더 놀라운 점은 태민 뮤직비디오(이하 MV) '괴도'의 유튜브 추천수다. 무려 11만 4,169개로 가히 '폭발적'이다.

▲ 날로 해외 인기가 상승하는 '태민' 스틸컷(맨위)과 소녀시대 일본데뷔 4주년 기념앨범 '더 베스트' 앨범재킷(아래 오른쪽) ⓒ SM 엔터테인먼트

참고로 지난 6월 유튜브에 공개된 비스트 'Good Luck' MV 추천수는 158,754개(클릭뷰 935만회)이다. 또한 태민의 선배인 걸그룹 '소녀시대'가 지난 2월 선보인 '미스터 미스터' MV의 경우 추천수가 362,415개, 클릭뷰는 3천 8만4,879회이다.

위 기준으로 보면 16일 솔로 데뷔한 샤이니 태민의 '괴도'(Danger) MV 추천 및 클릭뷰는 한 달안에 상당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MV 공개 일주일 만에 추천수가 11만 회를 넘어섰기 때문이다. 이뿐 아니라, 태민의 솔로데뷔 미니앨범은 아이튠즈 차트에서 상당한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지난 19일 태민 미니앨범 'ACE'가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 공개된 뒤 대만, 홍콩 아이튠즈 차트에서는 1위, 일본과 인도네시아에서는 2위, 싱가포르에서는 3위에 랭크됐다. 또한 남미 페루에서는 2위, 핀란드에서는 4위, 미국 아이튠즈 차트에서는 17위에 랭크됐다.

결과를 놓고 보면 태민의 솔로 데뷔는 성공적이다. 또한 2012년 이후 몇년 동안 보이지 않던 해외 케이팝 팬들의 세 결집이 태민 데뷔를 계기로 다시 회복됐다. 이는 태민 신곡 '괴도' MV 유튜브 리엑션 영상만 봐도 쉽게 확인된다. 

에스엠, 하반기 들어 '인기 & 수익' 예전으로 회복될듯

한편 에스엠 엔터테인먼트(041510)는 태민 솔로데뷔를 시작점으로 인기와 주가 등이 점차 회복되는 모습이다. 지난 6일 종가 33,000원으로 8월 최저점을 기록한 뒤 26일에는 지난 6일 종가 대비 약 23%나 상승한 40,500원(오후 1시 16분 기준)에 거래되고 있다. 

또한 에스엠은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한 'SM타운 라이브 월드투어' 서울공연이 지난 15일 성공리에 마무리됐고, 오는 10월 일본, 중국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에스엠 소속 걸그룹 소녀시대는 오는 12월 9일 일본 데뷔 4주년을 기념해 사상 첫 일본 '도쿄돔 단독공연'을 개최한다. 

특히 올 해 들어 'SM타운 라이브 월드투어' 반응이 폭발적인 이유는 태민 솔로 무대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지난 15일 공연된 'SM타운 라이브 월드투어 인 서울'은 영상 발매를 기대하는 해외 팬들이 상당수에 달한다. 

에스엠 엔터가 주춤했던 상반기와 달리, 올 하반기 인기 및 수익구조가 예전처럼 회복될 가능성이 높은 이유는 많다.

가령, 지난 5월 중국계 멤버 크리스 탈퇴로 혼란을 겪었던 엑소의 경우, 태민 솔로앨범 피처링 참여와 15일 SM타운 콘서트에서 예전 밝은 모습으로 돌아왔다. 해외 팬들 또한 해당 콘서트 팬 동영상에 리엑션 영상으로 화답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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