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병준 기자
  • 영화
  • 입력 2014.06.02 16:03

영화 '소녀괴담', "드라마와 로맨스 바탕-공포를 첨가한 감성공포 영화"

오인천 감독 "다양한 장르적 롤러코스터를 타는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스타데일리뉴스=박병준 기자] 영화 '소녀괴담'의 제작보고회가 2일 오전, 압구정CGV에서 열렸다.

이날 제작보고회 자리에는 리포터 김태진의 사회로 오인천 감독을 비롯해 영화 주역들인 배우 강하늘, 김소은, 한혜린, 박두식, 김정태가 참석했다.

'소녀괴담'의 총지휘를 맡은 오인천 감독은 영화 '소녀괴담'이 "드라마와 로맨스를 바탕으로 공포를 추가한 감성공포 영화"라며 "공포도 있고, 드라마도 있고, '썸'도 타는 다양한 장르적 롤러코스터를 타는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영화 '소녀괴담' 제작보고회에 참석한 배우 강하늘 김소은 한혜린 박두식 김정태 ⓒ스타데일리뉴스

기존의 공포영화가 시각과 청각에서 공포감을 주는데 주력했다면 '소녀괴담'은 드라마적인 내용이 주가 되며 그 안에 공포라는 소재를 첨가했다는 것이 오인천 감독의 생각이다.

'소녀괴담'에서 여주인공 '소녀귀신' 역을 맡은 김소은은 "영화를 보다보면 연애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다가도 무서운 장면이 나오는 다각적인 장르다"고 영화를 소개했다.

한편, 영화 '소녀괴담'은 귀신을 보는 소년 '인수(강하늘 분)'이 기억을 잃은 '소녀귀신(김소은 분)'과 만나 애틋한 감정을 싹 틔우면서 학교에 나타난 '마스크 귀신'이 자살한 진상을 밝혀가는 감성공포 장르를 표방한 영화다. "공포와 로맨스의 공통점은 '스릴'이 있다는 것"이라 말하는 오인천 감독이 메가폰을 든 작품으로 오는 7월3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