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영화
  • 입력 2014.05.30 13:00

‘밀라노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이유영, 러시아에서 "태극기 휘날렸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밀라노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이유영이 러시아에서 대한민국 대표로 연극에 참가해 화제를 모았다.

배우 이유영은 대한민국 대표로 지난 25일 국제 연극 무대에 서기 위해 러시아로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유영의 출국은 밀라노 국제영화제 한국 최초의 여우주연상 수상 이후 섭외는 물론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와중에 의외의 행보라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 태극기를 들고 있는 이유영 (풍경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속사 풍경엔터테인먼트측은 "이유영이 공연하는 작품은 영화 '왕의 남자'의 원작인 연극 '이'의 작가로 유명한 김태웅 교수 작품 '링링링링'이며 여주인공 역할을 맡았다"고 전했다.

공개 된 사진 속 이유영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볼틱 하우스앞에서 대형 태극기를 들고 활짝 웃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화장기 없는 민낯에도 불구하고 뽀얀 피부와 청순한 미모가 돋보였다.

이번 행사는 미국 유럽 아시아 호주 등(약 20여개국) 각국의 연극 영화 예술인들의 협력과 만남을 위해 기획된 행사이며 참여한 각국의 예술인들이 전세계 문화계를 이끌어갈 새로운 종합예술의 선구자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러시아 유명 영화제를 주최하는 BALTIC HOUSE 그리고 UTSC 가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유영은 밀라노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후 지난 17일 귀국해 "꿈만 같다"며 "영화제에서 유일한 동양인이었다. 한국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많이들 좋아해주셨다"며 수상 소감을 전해 주목을 받았다.

한편, 이유영의 밀라노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작 '봄'은 한 때 불치병에 걸린 조각가(박용우) 남편의 예술 혼을 되살리기 위해 그의 부인(김서형)이 기구한 사연을 지닌 여인 민경(이유영)을 데려오는 내용을 담은 작품으로 올 하반기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