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14.05.29 14:34

배우 하지원, 보건복지부 장관 감사패 수상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정기택)이 주관하는 ‘Medical Korea 2014 나눔의료 기념행사'가 5월 29일(목) 킨텍스 제2전시장 6C홀에서 개최된다.

전 세계 보건의료 관계자들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매년 개최되는 나눔의료 행사는 나눔의료로 혜택을 받은 해외 환자들과 그 가족들, 이영찬 보건복지부 차관을 비롯한 각국 고위급 정부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하지원 ⓒ스타데일리뉴스
이날 행사에서는 최근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들을 위한 기부 활동으로 우리 시대의 나눔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는 배우 하지원씨가 나눔 레이디로 동참한다.

특히, 하지원씨는 나눔의료에 각별한 애정을 가지 있어 작년에 이어 올해도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그간 나눔 활동에 대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의 감사패를 수상한다.

하지원씨는 몽골, 미얀마, 베트남, 러시아 환자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열악한 환경에 놓여 있었던 환자들이 도움의 손길로 변화된 모습을 직접 소개하는 등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해외 저소득층 환자에게 무상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한국 의료의 우수성과 한국인의 온정을 세계에 알리고자 2011년 시작된 나눔의료사업은 작년까지 총 22개국 170명의 해외환자가 혜택을 받았다.

복지부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도 14개국 36명의 해외환자가 15개 의료기관에 초청되어 치료중이며, 더 많은 환자에게 무상 의료서비스 혜택뿐만 아니라, 나눔문화 확산을 통한 국가 간 교류를 확대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