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웰메이드예당, 음악시장 신흥 강자 등극?

작곡가 ‘이단옆차기’, ‘신사동 호랭이’ 소속사 지분 인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웰메이드예당이 음악시장에 신흥(新興) 강자로 등극할 전망이다.

최근 웰메이드예당은 작곡가 ‘이단옆차기’의 소속사 ‘더블킥 엔터테인먼트’와 ‘신사동 호랭이’의 소속사 ‘캐시미어 레코드’의 지분을 인수하며 최대주주로 등극하였다.

웰메이드예당은 많은 히트곡들을 발표하며 음악차트를 점령하고 있는 두 작곡가 ‘이단옆차기’와 ‘신사동 호랭이’의 신선하고 참신한 실력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새로운 콘텐츠 제작과 뛰어난 신인들을 발굴, 그야말로 웰메이드 콘텐츠를 생산해 막강한 경쟁력을 구축할 전망.

▲ 웰메이드예당 (공식사이트 캡처)

무엇보다 탄탄한 자본을 바탕으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웰메이드예당은 자회사인 ‘드림티 엔터테인먼트’의 기획력 있는 마케팅까지 갖추며 여러 계열사와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앞서 웰메이드예당은 SBS 월화드라마 ‘닥터이방인’ OST의 제작을 맡아 ‘이단옆차기’, ‘신사동 호랭이’와의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웰메이드예당의 한 관계자는 “작곡가 ‘이단옆차기’와 ‘신사동 호랭이’의 뛰어난 프로듀싱 실력으로 함께 작업한 드라마 OST가 상위권 차트를 차지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라며 “인정받는 두 작곡가 ‘이단옆차기’, ‘신사동 호랭이’와 한 식구가 되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선보이게 될 다양한 음악들을 기대해도 좋다”라고 전했다.

한편, 웰메이드 예당은 MC몽의 전속계약 체결과 서태지 단독 전국 투어 콘서트 계약을 맺은 소식으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을 대대적으로 알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