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9.29 16:01

걸그룹 EXID, 오늘(29일)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X' 발매

▲ EXID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걸그룹 이엑스아이디(EXID)가 9월 29일 오후,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X]를 발매한다.

앨범 기획은 멤버들이 지난 10년 간 그룹을 사랑해준 팬들을 위한 마음에서 시작되었다. 앨범명 [X]에는 EXID의 ‘X’와 10을 뜻하는 로마자 ‘X’, 그리고 팬들과의 연결, 컬래버레이션을 뜻하는 ‘X’까지 다양한 의미가 담겨있다.

프로듀싱은 ’위아래’, ‘매일밤’, 'AH YEAH' 등 그룹을 상징하는 곡들을 탄생시킨 신사동 호랭이와 이엑스아이디의 음악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멤버 ‘ELLY’가 함께 참여했다.

타이틀곡 '불이나'는 트랩 장르를 기반으로, 최근 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아프로 비트가 가미된 힙합 곡이다. 중독성 있는 리드사운드와 경쾌한 박자감을 앞세운 이엑스아이디 특유의 에너지가 돋보인다. 또한 'IDK(I DON'T KNOW)'는 흥겨운 누 디스코 장르에 서정적인 가사를 더해 이엑스아이디의 성숙한 감수성을 보여준다. 'LEGGO'는 이엑스아이디가 지난 10년을 함께한 팬덤 'LEGGO'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팬 송'이다. 몽환적이면서도 흥겨운 멜로디에 멤버들의 재치있는 추임새로 곡을 채우며 그 재미를 더했다.

이엑스아이디는 2012년 데뷔 후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며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걸그룹이다. 2014년 발매한 대표곡 '위아래'는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에 '역주행'이라는 신조어를 각인했을 뿐만 아니라, 아이돌 '직캠' 열풍의 시초로도 여겨지고 있다.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걸그룹 이엑스아이디의 특별한 선물, 앨범 [X]는 9월 29일 오후 6시부터 모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감상 가능하다. 또한 동시에 공개한 타이틀곡 '불이나'의 뮤직비디오는 이엑스아이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