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9.29 12:50

스타강사 차길영, 내신대비 위한 수학 공부법 공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고등학교 수학은 중학교 수학과는 달리 난이도도 높아지고 유형의 개수도 많아지므로 단시간에 준비하여 점수를 올리기는 힘들다.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예측이 가능한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수업 시간에 집중하는 것은 필수이다.

▲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이 말하는 효과적인 내신대비 수학 공부법을 알아본다.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중학교보다 더 어려운 수학공식들과 풀이 때문에 수학을 일찌감치 포기하는 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수학 내신 시험은 개념을 완벽하게 숙지하면 의외로 쉽게 풀어갈 수 있는 문제가 많다.

중학교 때와 달리 일정한 패턴이나 문제집의 유형 문제가 아닌 개념을 기반으로 응용한 문제를 출제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특정 개념과 다른 개념을 연결하는 경우, 사례에 개념을 적용하는 경우 등 다양한 문제 출제 유형이 존재한다. 

수학 문제집을 풀기 전에는 반드시 먼저 개념서로 개념을 익혀야 한다. 그리고 문제 풀이 과정에서 개념이 어떻게 적용되고 변형됐는지를 체크하면서 학습하고 기출문제를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고등수학은 개념을 기반으로 응용, 심화된 문제들이 주로 출제되기 때문에 기본 개념이 확실하게 잡혀 있어야 해결이 가능하다.

내신시험을 잘 보기 위해서는 학교 수학시험 기출문제들을 반복적으로 풀어보는 것이 좋다. 기출문제를 실제 시험 보는 것처럼 시간을 정해 놓고 푸는 연습을 해야 실전에서 시간이 부족해서 문제를 풀지 못하는 사태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학시험은 정해진 시간 내에 정확하고 빠르게 풀어내는 것이 핵심이다.

이에 차길영 강사는 수학 시험에서 부족한 시간을 걱정하는 고등학생들에게 단기간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문제 풀이 노하우인 ‘3초 풀이법’을 유튜브에 공개하고 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학생들의 실전 감각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고1, 고2, 고3 내신시험을 대비한 내신기출모의고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실제 학교에서 출제된 시험처럼 객관식, 주관식, 서술형까지 구성됐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