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9.25 08:50

임영웅,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1위 차지

▲ 임영웅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장윤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8월 25일부터 2022년 9월 25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6,245,050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68,172,074개와 비교하면 2.8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2년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장윤정, 김호중, 정동원, 영탁, 송가인, 나훈아, 장민호, 홍지윤, 양지은, 박군, 홍진영, 남진, 진성, 태진아, 김희재, 김태연, 강진, 전유진, 한강, 은가은, 설운도, 강혜연, 최백호, 신유, 홍자, 주현미, 이승연, 김다현 순으로 분석됐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1,726 미디어지수 1,280,353 소통지수 2,305,999 커뮤니티지수 2,187,7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15,82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917,504와 비교하면 15.88% 상승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8,430 미디어지수 727,068 소통지수 1,337,315 커뮤니티지수 1,397,2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80,05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335,061과 비교하면 10.26% 상승했다.

3위, 장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538 미디어지수 530,243 소통지수 1,424,443 커뮤니티지수 1,730,5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96,74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97,223과 비교하면 50.04% 상승했다.

4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8,232 미디어지수 791,497 소통지수 990,356 커뮤니티지수 824,3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4,40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36,264와 비교하면 5.45% 상승했다.

5위, 정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598,221 미디어지수 1,034,579 소통지수 571,859 커뮤니티지수 582,5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7,20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277,771과 비교하면 14.9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68,172,074개와 비교하면 2.8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20% 상승, 브랜드 이슈 4.24% 하락, 브랜드 소통 7.36% 상승, 브랜드 확산 13.88%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변신하다, 꾸준하다, 개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은 늘 도망가, 유튜브, 콘서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87%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