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9.22 10:25

권민제, 감성발라드 ‘어묵국물’ 22일 음원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권민제가 22일 신곡 ‘어묵국물’을 발표한다. 

2015년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출연 당시 ‘울산 나얼 저격수’, ‘김유정의 친척’으로 등장해 화제를 모은 권민제는 깔끔하고 폭발력 있는 가창력으로 가요계 데뷔 이후 ‘고음 천재’로 불리며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신곡 ‘어묵국물’은 사랑하는 사람을 잊지 못하는 마음을 ‘어묵국물’에 비유한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권민제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화려한 스트링 라인이 감싸며 감성을 돋우며 소주 한잔을 떠올리게 하는 애절한 발라드곡이다.

‘우리의 추억있는 곳 / 이제는 혼자인거야 …… 취하기 전에 카톡을 남길까 / 내가 지금 여기있다고’라며 연인과 함께 찾곤 했던 포장마차에서 나홀로 쓸쓸한 정경이 그려진다. 뒤이어 ‘난 지금 어묵국물에 소주가 땡긴다 / 소주를 먹는데 눈물을 먹는 것 같아’라는 후렴구에서 권민제 특유의 고음이 작렬하며 음악적 감동을 자아낸다.

일상의 언어로 색다른 감성을 전하는 이 곡의 노랫말은 가수 홍진영(갓떼리C)이, 작곡에는 다양한 장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 이진실이 의기투합 한 끝에 권민제에게 맞춤한 곡을 완성했다.

음원 제작사 IMH엔터테인먼트 측은 “소주 한 잔을 떠올리게 하는 포장마차 어묵국물과 옛 사랑의 기억을 매개로 한 노랫말과 권민제의 감성 깃든 가창력이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곡으로 호응을 이끌 것”이라고 성원을 당부했다.

권민제의 신곡 ‘어묵국물’은 22일 오후 6시 음악플랫폼을 통해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