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22.09.15 17:12

SM 측, 이수만과 프로듀싱 계약 조기 종료 검토 중

▲ 이수만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SM엔터테인먼트와의 프로듀싱 계약을 조기 종료를 검토 중이다.

SM 측은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올해 말에 프로듀싱 계약을 조기 종료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깊이 논의해 입장을 밝히겠다고 전했다.

앞서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자신의 개인회사인 라이크기획에 대한 사익편취 논란에 휩싸인바 있다.

아래는 SM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2022년 9월 15일자 라이크기획과의 프로듀싱 계약 조기 종료 검토 공시에 대한 당사의 입장을 밝힙니다.

당사는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와의 프로듀싱 계약에 관하여 다각도의 검토와 논의를 진행해 왔으며, 총괄 프로듀서가 프로듀싱 계약을 금년 말에 조기 종료하고 싶다는 의사를 당사에 전해왔습니다.

이에 당사는 총괄 프로듀서와의 프로듀싱 계약 조기 종료가 당사의 사업에 미칠 영향 등에 대해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깊이 논의하여,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입장을 정리해 추후 발표할 계획입니다.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대한민국이 전세계적 문화 강국으로서 발전하고 국가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한국이 ‘프로듀서의 나라’가 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그간의 활동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을 견인함으로써 많은 후배 프로듀서들이 등장하고, 그들이 대중들에게 인정을 받아 산업이 더욱 발전하는 선순환의 구조가 현실화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일해 왔다고 여러 차례 밝힌 바 있습니다.

당사 또한 총괄 프로듀서의 프로듀싱 역량과 산업 전반에 대한 비전에 동감해 프로듀싱 계약을 맺어, 이를 통해 글로벌 K-Pop 스타들을 탄생시킴은 물론, 이를 토대로 체계적인 문화기술을 발전시켜 전 세계에 K-Pop을 확산시킨 성과를 이룩하여 왔습니다.

당사는 프로듀싱 계약의 조기 종료에 대해 이해관계자들과 논의하여 최선의 방향을 찾아, 앞으로도 K-Pop 문화와 산업을 리딩하는 기업으로서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