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2.09.13 09:11

‘세계적 팝 스타’ 존 레전드, ‘멜론 스포트라이트’-‘멜론 스테이션’ 동시 출격

▲ 멜론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세계적인 팝 가수 존 레전드(John Legend)가 여덟 번째 정규 앨범 ‘LEGEND’로 2년 만에 컴백한 소감을 전하며 다채로운 작업 스토리를 털어놨다.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지난 9일 존 레전드의 여덟 번째 스튜디오 앨범 ‘LEGEND’ 관련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신보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Melon Spotlight)’와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 ‘멜론 스테이션’을 통해 다채롭게 공개했다.

이날 존 레전드는 멜론 스포트라이트 최초 글로벌 팝 아티스트로 참여했으며 ‘현재진행형 전설’답게 최근 발매된 신곡 소개 및 근황, 향후 계획 등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며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존 레전드는 이번 앨범에 대해 “방대한 음악을 담고 있는 아름답고, 즐겁고, 소울풀하고, 섹시한 앨범을 만들고자 했다”고 말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자신의 이름과 이번 앨범명 ‘LEGEND’에 대해서는 “저와 제 커리어를 상징하는 앨범”이라며 “지금까지 이름에 맞는 사람이 되려 노력해왔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앨범도, 앞으로도 제 이름에 맞게 살아가자는 마음을 담아 ‘LEGEND’라 지었어요”라고 설명했다.

존 레전드가 많은 한국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한국 가수들과의 협업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콜라보레이션에 대해서도 꾸준히 생각하고 있는데, BTS나 블랙핑크와 하게 되면 좋을 것 같아요. 블랙핑크의 경우 그들이 좋아할 만한 아이디어를 실제로 준비해둔 상황이에요”라고 답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존 레전드는 멜론 스포트라이트를 통해 멜론 회원들만을 위한 전세계 독점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사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영상을 통해 팬들에게 미리 받은 다양한 질문에 대해 답변하였고, '아티스트는 뭘 듣니' 영상을 통해서는 켄드릭 라마의 ‘Purple Hearts’ 등 그가 최근 듣고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직접 소개하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