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9.05 13:53

메이크솔루션스, 정품인증라벨 ‘MICRO-TAG’ 선보여

색조화장품 짝퉁 원천 차단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위조방지 전문기업 메이크솔루션스는 색조화장품의 가품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정품인증라벨 ‘MICRO-TAG’를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메이크솔루션스가 공급 중인 첨단 위조방지 솔루션으로는 첫번째로 습도감응라벨이 대표적이다. 습도감응라벨은 입김, 물방울 등 습도에 노출되면 고분자 물질의 결정이 바뀌어 흰색에서 핑크색으로 라벨의 색이 변화한다. 소비자는 별도의 도구 없이 입김만으로 라벨의 색이 변화하는 것을 확인하여 직관적으로 정품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어 MICRO-CHECK 정품인증솔루션을 통해 앱 설치 없이 휴대폰 카메라로 QR코드를 인식해 정품인증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지폐에 적용되는 미세글자(MICRO TEXT)인쇄, UV 인비저블 인쇄 솔루션도 제공한다. 미세글자는 현미경이나 확대경을 통해서만 글자를 확인할 수 있어 복제가 어려우며 UV 인비저블은 UV LIGHT를 통해서 보이지 않던 형상이나 문자가 나타나는 기술로 제품의 비표처리에 활용할 수 있다.

UV파장(햇빛)에 감응하여 색이 변하는 정품인증라벨은 햇볕에 라벨이 노출되면 라벨의 색이 빠르게 흰색->짙은 블루색으로 변화하며 변화되는 색상은 핑크, 오렌지, 옐로우 등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메이크솔루션스는 첨단 위조방지 소재부터 첨단 인쇄기법, 가변QR코드 및 RFID TAG를 활용한 유통추적관리 솔루션 소프트웨어까지 화장품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 · 공급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